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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3D 개체
 
Microsoft DirectX 9.0

Direct3D 개체


Microsoft® Direct3D® 는,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 개체와 인터페이스에 의해 처리 된다. C++ 로 기술한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는 이러한 인터페이스와 개체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지만, Microsoft Visual Basic® 애플리케이션의 경우는, Visual Basic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DirectX 런타임에 데이터를 배치하는, Microsoft DirectX® for Visual Basic 클래스로서 나타나는 코드 계층과의 상호 처리를 실시한다.

Direct3D 개체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최초로 생성 되어 마지막에 릴리즈 되는 개체이다. Direct3D 장치의 능력을 열거 및 얻어온다 함수에는, Direct3D 개체를 개입시켜 액세스 할 수 있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은 장치를 생성 하지 않지는 장치의 선택이 가능하다.

C++ 로 기술한 Direct3D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기동시에, Direct3D 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IDirect3D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를 취득해야 한다.

다음 코드는,Direct3DCreate9 함수에 의한 Direct3D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취득 방법을 나타내고 있다.

LPDIRECT3D9 g_pD3D = NULL;

    if( NULL == (g_pD3D = Direct3DCreate9(D3D_SDK_VERSION)))
return E_FAIL;

Direct3DDevice 개체로부터, 장치를 생성 한 Direct3D 개체로 이동하려면 ,IDirect3DDevice9::GetDirect3D 메서드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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