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면의 복사 방법
블리트 (blit)라고 하는 용어는, 비트 블리트 (비트 블록 전송)여, 데이터의 블록을 메모리내가 있는 장소로부터 다른 장소에 전송 하는 프로세스를 가리킨다. 블리트를 실시하는 장치 드라이버 인터페이스 (DDI)는, 픽셀수의 큰 직사각형을 프레임 단위로 이동 할 때의 주요 메카니즘, 즉 복사를 지향하는 경우의 IDirect3DDevice9::Present 메서드의 배후에 있는 메카니즘으로서 Microsoft® DirectX® 9.0 에서도 계속해 사용되고 있다. 블리트 처리에 있어서의 artwork의 이동은,IDirect3DDevice9::UpdateTexture 메서드에 의해 실행된다. DirectX 9.0 에서는, artwork는 픽셀의 직사각형 서브 세트를 복사 하는 IDirect3DDevice9::UpdateSurface 메서드를 사용해 복사 할 수도 있다.
주 DirectX 9.0 으로 제공되는 Direct3D extension (D3DX) 함수에 의해, artwork를 파일로부터 로드하거나 색의 변경을 적용하거나 artwork의 사이즈를 변경하거나 할 수가 있다. 이용 가능한 함수의 더 자세한 정보는, 「
텍스처 함수」를 참조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