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표면 표면의 복사 방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표면의 복사 방법
 
Microsoft DirectX 9.0

표면의 복사 방법


블리트 (blit)라고 하는 용어는, 비트 블리트 (비트 블록 전송)여, 데이터의 블록을 메모리내가 있는 장소로부터 다른 장소에 전송 하는 프로세스를 가리킨다. 블리트를 실시하는 장치 드라이버 인터페이스 (DDI)는, 픽셀수의 큰 직사각형을 프레임 단위로 이동 할 때의 주요 메카니즘, 즉 복사를 지향하는 경우의 IDirect3DDevice9::Present 메서드의 배후에 있는 메카니즘으로서 Microsoft® DirectX® 9.0 에서도 계속해 사용되고 있다. 블리트 처리에 있어서의 artwork의 이동은,IDirect3DDevice9::UpdateTexture 메서드에 의해 실행된다. DirectX 9.0 에서는, artwork는 픽셀의 직사각형 서브 세트를 복사 하는 IDirect3DDevice9::UpdateSurface 메서드를 사용해 복사 할 수도 있다.

  DirectX 9.0 으로 제공되는 Direct3D extension (D3DX) 함수에 의해, artwork를 파일로부터 로드하거나 색의 변경을 적용하거나 artwork의 사이즈를 변경하거나 할 수가 있다. 이용 가능한 함수의 더 자세한 정보는, 「텍스처 함수」를 참조할것.

관련 항목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