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 텍스처 텍스처 필터링 선형 텍스처 필터링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선형 텍스처 필터링
 
Microsoft DirectX 9.0

선형 텍스처 필터링


Microsoft® Direct3D® 에서는, 바이리니어 필터링으로 불리는 선형 텍스처 필터링의 폼을 사용한다. 최근점샘플링과 같이, 바이리니아텍스처필터링에서는 최초로 텍셀 주소를 계산하지만, 보통, 이 값이 정수 주소가 될 것은 없다. 바이리니아필터링에서는, 계산한 주소에 가장 가까운 정수 주소를 가지는 텍셀이 검색된다. 게다가 Direct3D 렌더링 모듈에서는, 샘플링 한 최근점의 상하 좌우에 있는 텍셀의 가중평균을 계산한다.

IDirect3DDevice9::SetSamplerState 메서드를 호출해, 바이리니아텍스처필터링을 선택한다. 제 1 인수의 값을, 텍스처 필터링 방법을 선택하는 텍스처의 정수 인덱스 번호 (0 ~ 7)로 설정한다. 제 2 인수로서 D3DSAMP_MAGFILTER,D3DSAMP_MINFILTER, 또는 D3DSAMP_MIPFILTER 를 건네주어, 확대, 축소, 또는 밉맵 필터를 설정한다. 제 3 인수로 D3DTEXF_LINEAR 를 건네준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