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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프 맵 픽셀 포맷
 
Microsoft DirectX 9.0

범프 맵 픽셀 포맷


범프 맵이란, 특수한 픽셀 포맷을 사용하는 IDirect3DTexture9 개체이다. 적·록·청의 색성분을 저장 하는 것이 아니라, 범프 맵의 각 픽셀은,uv 의 델타값 (DuDv)과 경우에 따라서는 휘도(Luminance) L 를 저장 한다. 이러한 값은, 「범프 맵핑의 공식」에서 설명하도록(듯이), 시스템에 의해 적용된다.

범프 맵 픽셀 포맷을 지정하려면 , 포맷을 D3DFMT_CxV8U8, D3DFMT_V8U8, D3DFMT_L6V5U5, D3DFMT_X8L8V8U8, D3DFMT_Q8W8V8U8, D3DFMT_V16U16 의 어느 쪽인가에 설정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D3DFORMAT 」를 참조할것.

픽셀의 DUDV 구성 요소는,-1. 0 ~ +1. 0 의 범위의 부호 첨부의 값이다. 휘도(Luminance) 구성 요소가 사용되고 있는 경우, 이 값은 0 ~ 255 의 범위의 부호 없음 정수값이다.

  범프 맵 픽셀 포맷을 선택하기 전에, 특정 포맷이 지원 되고 있는지 조사할 필요가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범프 맵핑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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