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의 새 기능
여기에서는, Microsoft® DirectPlay® 9.0 의 새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DirectPlay 의 새 기능
- DirectPlay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는, Microsoft Windows® Powered Pocket PC 2002 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DirectPlay for Pocket PC 2002 」를 참조할것.
- DPN_MSGID_SEND_COMPLETE 메시지 구조체에는, 메시지의 왕복 시간을 계산할 수 있는 새로운 2 개의 멤버가 있다.
- DirectPlay 에는, 네트워크 시뮬레이션용의 새로운 서비스 프로바이더가 있다. IDP8SimControl 메서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네트워크 조건하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다.
- DirectPlay 에는,IDirectPlay8ThreadPool 라고 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있어, 애플리케이션으로 thread를 관리할 수 있다.
- 애플리케이션은,IDirectPlay8Peer::CancelAsyncOperation ,IDirectPlay8Server::CancelAsyncOperation ,IDirectPlay8Client::CancelAsyncOperation 를 호출할 때에, DPNCANCEL_PLAYER_SENDS 플래그를 사용해, 특정의 사용자가 송신한 모든 메시지를 캔슬할 수 있다.
- player는,DPN_MSGID_CONNECT_COMPLETE 메시지로 로컬 player 식별자 (ID)를 수신할 수 있다.
- 호스트는,IDirectPlay8Peer::Host 및 IDirectPlay8Server::Host 를 호출할 때에,DPN_APPLICATION_DESC 구조체에 DPNSESSION_NOENUMS 플래그를 설정해, DirectPlay 가 열거 쿼리-를 처리하지 않게 할 수 있다.
- player가 존재하지 않는 그룹에 송신된 메시지는, DPNERR_GENERIC 는 아니고 DPNSUCCESS_NOPLAYERSINGROUP 를 돌려준다.
- 패킷 서명은, 모든 DirectPlay 트래픽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애플리케이션은,IDirectPlay8Peer::Close ,IDirectPlay8Client::Close ,IDirectPlay8Server::Close 를 호출할 때에 DPNCLOSE_IMMEDIATE 플래그를 설정 하면, 곧바로 종료할 수 있다.
- DirectPlay 9.0 에서는, 방해에 대한 방어가 향상하고 있다.
- IDirectPlay8Peer::Initialize ,IDirectPlay8Client::Initialize ,IDirectPlay8Server::Initialize 를 호출할 때는, DPNINITIALIZE_HINT_LANSESSION 플래그를 사용한다.
- 패킷을 재발송신 할 때는,IDirectPlay8Peer::SendTo ,IDirectPlay8Client::Send ,IDirectPlay8Server::SendTo 를 호출할 때에 DPNSEND_COALESCE 플래그를 설정 하면, 패킷의 결합을 이용할 수 있다.
- 애플리케이션은,IDirectPlay8Peer::GetCaps ,IDirectPlay8Client::GetCaps ,IDirectPlay8Server::GetCaps 또는 IDirectPlay8Peer::SetCaps ,IDirectPlay8Client::SetCaps ,IDirectPlay8Server::SetCaps 를 호출할 때에, DPN_CAPS_EX 구조체를 사용해 DirectPlay 프로토콜을 튜닝 할 수 있다.
- 그룹 소사용자의 문맥값이 DPNMSG_CREATE_GROUP 구조체에 추가되었다.
- IDirectPlay8Peer::Host 또는 IDirectPlay8Server::Host 를 호출할 때에 DPN_APPLICATION_DESC 구조체에 DPNSESSION_NODPNSVR 플래그가 설정되지 않고, dpnsvr.exe 가 기동하고 있지 않는 경우,Host 의 호출은 실패해, DPNERR_DPNSVRNOTAVAILABLE 가 반환된다.
- 동작이 강화된 DirectPlay 프로토콜에 의해, 신뢰성이 낮은 접속의 퍼포먼스가 향상한다.
- 네트워크 어드레스 변환 (NAT)의 지원이 향상했다. NAT 리절버 애플리케이션의 생성이 가능하게 되는 새로운 IDirectPlay8NATResolver 인터페이스가 포함되어 있다.
- DirectPlay 는 인터넷 프로토콜 (IP) v6 를 지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