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Play DirectPlay C++ 샘플 Maz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Maze
 
Microsoft DirectX 9.0

Maze


샘플 Maze 는, Microsoft® DirectPlay® 클라이언트/서버 애플리케이션이다.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는, 콘솔 베이스의 클라이언트와 Microsoft Direct3D® 클라이언트의 2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Direct3D 클라이언트는, 스크린 세이버로서 실행할 수도 있다. 그 때문에(위해)는, Mazeclient.exe 을 \winnt\system32\ 폴더에 복사 해, 이름을 Mazeclient.scr 로 변경한다. 이것에 의해, 컨트롤 패널의 [화면] 으로부터 검출 가능한 스크린 세이버가 된다.

패스

패스 :(SDK 루트) \Samples\C++\DirectPlay\Maze

실행 가능 파일 :(SDK 루트) \Samples\C++\DirectPlay\Bin

사용자가이드

실행 가능한 Maze 샘플에는, MazeClient, MazeConsoleClient, MazeServer 의 3 개가 있다. MazeClient 는, 자기 내포형의 실행 가능 파일이지만, MazeServer 과 MazeConsoleClient 는 동시에 실행할 필요가 있다. 이하에서는, 각 샘플을 실행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Internetwork Packet Exchange (IPX) 서비스 프로바이더를 선택했을 경우, DirectPlay 에 주소의 검색을 실행시키려면 ,[use DPNSVR] 체크 박스를 온으로 한다.

MazeClient

MazeClient 는, 다음의 3 통과해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다.

MazeConsoleClient

Bin 폴더의 MazeConsoleClient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는지, 커멘드 prompt로 다음과 같이 입력해, MazeConsoleClient 를 기동한다.

MazeConsoleClient.exe

MazeConsoleClient 는, 로컬 네트워크상에서 자동적으로 세션을 검색한다. 검색을 실행하지 않는 경우는, 커멘드 prompt로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setup

로컬 서버에 접속할지 어떨지 질문이 표시되면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Yes

이미 MazeServer 를 실행하고 있는 경우, MazeConsoleClient 는 자동적으로 접속해, 기동한다. 특정의 인터넷 프로토콜 (IP) 주소로 세션을 검색하려면 , 커멘드 prompt로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MazeConsoleClient 255.255. 255.255 

서버가 발견되지 않는가, 세션이 없어졌을 경우, 샘플은 자동적으로 종료한다. Ctrl+C 키를 눌러, 세션을 종료한다.

MazeServer

Bin 폴더의 MazeServer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하는지, 커멘드 prompt로 다음과 같이 입력해, MazeServer 를 기동한다.

mazeserver.exe

MazeServer 는, 클라이언트를 참가할 수 있는 호스트 세션을 자동적으로 생성 한다. MazeServer.exe 는, Maze 의 사이즈를 설정하기 위해서, 옵션의 커멘드 prompt 파라미터를 취한다. 예를 들어, Maze 의 사이즈를 폭 16, 높이 128 으로 설정하려면 ,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mazeserver.exe /size 16 128

폭과 높이는 다음의 숫자에 제한되고 있다. 16, 32, 64, 또는 128.

일단 기동 하면, 서버를 제어하기 위한 간단한 커멘드 prompt가 표시된다. 이하에, 커멘드의 일람을 나타낸다.

help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커멘드를 일람으로 표시한다.
stop서버를 셧다운 한다.
stats접속되고 있는 player수를 표시한다.
sr 또는 serverreliable서버로부터 클라이언트에 송신되는 패킷 가운데, DPNSEND_GUARANTEED 플래그를 가지는 것의 비율을 설정한다.
cr 또는 clientreliable모든 클라이언트로부터 서버에 송신되는 패킷 가운데, DPNSEND_GUARANTEED 플래그를 가지는 것의 비율을 지정한다.
cu 또는 clientupdate각 클라이언트로부터의 갱신의 간격을 밀리 세컨드 단위로 설정한다.
ct 또는 clienttimeout클라이언트가 송신하는 패킷의 타임 아웃값을 설정한다.
st 또는 servertimeout서버가 송신하는 패킷의 타임 아웃값을 설정한다.
ci 또는 connectioninfo서버로부터 클라이언트에의 접속에 관한 정보를 표시한다. 예를 들어, ci 00300003.
loglevel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처리에 관한 정보를 얼마나 표시하는지를 설정한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