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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어 투 피어 위상기하학
 
Microsoft DirectX 9.0

피어 투 피어 위상기하학


피어 투 피어의 게임은, 네트워크 링크로 접속된 각 player의 컴퓨터에 의해 구성된다. 4 명의 player에 의한 피어 투 피어 게임의 위상기하학을 도해 하면, 다음과 같이 된다.

피어 투 피어 게임의 위상기하학

게임 플레이는, 각 사용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다른 사용자의 클라이언트와 직접 통신시키는 것에 의해 처리된다. 예를 들어, 어느 사용자가 이동했을 때, 게임 클라이언트는,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 1 대에 대해서 1 개씩, 합계 3 개의 갱신 메시지를 송신해야 한다.

보통, 피어 투 피어 게임은, 사용자의 컴퓨터상에 상주하는로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준비되어 기동된다. 로비 클라이언트가 세션을 어레인지 하는 경우, 이하와 같은 2 개의 기본적인 방법이 있다.

세션이 어레인지 되고 기동 하면, 메시지 송신의 대부분 또는 모든 것이 사용자간의 메시지가 된다. 로비 서버가 관여하고 있는 경우, 이 서버는, player가 게임으로부터 멀어졌을 때에 세션 멤버의 리스트를 갱신하거나 새로운 사용자가 세션에의 참가를 요구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것만으로 있다. 처리가 필요없는 경우는, 서버는 백그라운드에 머물러, 일반적으로는 송신되고 있는 메시지도 거의 인식할 것은 없다.

로비 서버는, 존재하지 않는지, 적어도 게임 플레이에는 직접 관계되지 않기 때문에, 1 명의 사용자가 게임의호스트로 지명된다. 호스트는, 진행중의 세션에의 새로운 player의 참가 등, 논리적인 상세를 처리한다.

피어 투 피어 게임의 이점은, 그 단순함이다. 필요한 것은, 게임 클라이언트를 갖춘 player의 집단과 세션을 정리하는 방법뿐이다. 피어 투 피어 위상기하학의 최대의 약점은, 확장성에 있다. 사용자수가 증가 하면, 거기에 비례해 게임 플레이를 처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메시지수도 증가한다. 참가할 수 있는 사용자의 최대수는, 게임이나 네트워크의 대역폭에도 밤이, 일반적으로는 20 ~ 30 명 이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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