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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이언트/서버 위상기하학
 
Microsoft DirectX 9.0

클라이언트/서버 위상기하학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은, 중앙의 서버 컴퓨터에 접속된 각 player의 컴퓨터 ("게임 클라이언트")로 구성된다. 다음 그림은 4 명의 player가 있는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의 위상기하학을 나타내고 있다.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의 위상기하학

게임 플레이는, 각 사용자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서버와 통신시켜 실행한다. 서버는, 책임을 가져, 다른 사용자에 정보를 건네준다. 예를 들어, 어느 사용자가 이동 하면, 사용자의 컴퓨터는 서버에 메시지를 송신한다. 하면 서버는, 다른 player에 메시지를 송신해, 게임 상태의 변경을 알린다. 서버는, 다음과 같이 수많은 역할을 완수한다.

보통,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은, 사용자의 컴퓨터에 상주하는 로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준비되어 기동된다. 로비 클라이언트는, 게임의 호스트가 되는 컴퓨터와 같은 리모트 컴퓨터상에서 실행되고 있는, 로비 서버 애플리케이션에의 링크로서 기능한다. 게임이 기동 하면, 게임 서버 애플리케이션이 호스트가 되어, 새로운 사용자에의 참가 허가등의 태스크를 실행한다.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에는, 몇개의 이점이 있다.

피어 투 피어 게임은 개발해 출하하면, 실질상, 일은 종료한다. 게임 클라이언트는 거의 자기 완결형이다. 그러나, 클라이언트/서버 게임에서는, 보통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 사용자에 대해서 계속적인 책임이 생긴다. 또, 게임 서버 컴퓨터나 관련 소프트웨어와 함께, 모든 메시지 송신을 처리하기 위한 네트워크 링크를, 애플리케이션의 제품 수명이 계속되는 한, 제공해, 유지해야 한다. 대량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멀티 player 게임의 경우, 거의, 또는 완전히 휴일 없이 서버를 운용할 필요가 있어, 사용자의 게임 플레이를 중단 하면 사용자를 화나게 한다고 하는 리스크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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