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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Play
 
Microsoft DirectX 9.0

DirectPlay


Microsoft®  DirectPlay®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는, Microsoft DirectX® 의 구성 요소이며, 멀티 player 게임등의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기술을 가능하게 한다. DirectPlay 는, 네트워크 어드레스 변환 (NAT) 장치의 배후에서 실시하는 작업도 포함해 player의 접속 및 세션의 관리에 관련하는 어려운 작업을 모두 실시한다. DirectPlay 에 의해, 멀티 player 게임의 생성·검색·접속이 가능하게 된다. 한 번 접속 하면, DirectPlay 를 사용해 다른 player에 보증 붙어 또는 무보증의 메시지를 송신할 수 있다. DirectPlay 는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내의 음성 통신을 기동하는 공통 프레임워크(framework)도 제공한다. 게다가 DirectPlay 는 Microsoft Windows® Powered Pocket PC 2002 를 지원 해, DirectPlay 8.0 애플리케이션과의 접속을 제공한다.

DirectPlay 에 관한 정보는,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Roadmap

DirectPlay 의 새 기능」. DirectX 9.0 의 이 구성 요소의 새 기능.

DirectPlay 의 기본 개념」. DirectPlay 란 무엇인가, 애플리케이션에 있어 어떻게 도움이 될까에 임해서 개요를 나타내, 주요한 개체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하기 위해서 필요한 순서를 간단하게 설명한다.

피어 투 피어 세션」. 피어 투 피어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해 관리하기 위한 IDirectPlay8Peer 인터페이스의 사용법을 설명한다.

클라이언트/서버 세션」. 클라이언트/서버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해 관리하기 위한 IDirectPlay8Client ,IDirectPlay8Server 양인터페이스의 사용법을 설명한다.

DirectPlay 의 로비」. 멀티 player 게임을 설정하기 위한 IDirectPlay8LobbyClient ,IDirectPlay8LobbiedApplication 양인터페이스의 사용법을 설명한다.

DirectPlay Voice 」. 음성 세션을 생성 해 관리하기 위한 IDirectPlayVoiceClient ,IDirectPlayVoiceServer 양인터페이스의 사용법을 설명한다.

DirectPlay for Pocket PC 2002 」. Pocket PC 2002 용 애플리케이션의 생성에 관한 정보.

DirectPlay 의 고도의 주제」. 어드레싱, NAT, 콜백, multi-thread 등, DirectPlay 의 고도의 기능에 대해.

DirectPlay C/C++ 튜토리얼」.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의 샘플 코드를 사용한 스텝바이스텝 방식의 튜토리얼.

DirectPlay C++ 샘플」. SDK 의 C/C++ 샘플 애플리케이션의 가이드.

DirectPlay C/C++ 레퍼런스」. DirectPlay C++ API 의 상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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