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9.0 의 소개 DirectX SDK 의 사용법 C 또는 C++ 에 의한 DirectX 프로그래밍 COM 의 사용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COM 의 사용법
 
Microsoft DirectX 9.0

COM 의 사용법


구성 요소 개체 모델 (COM)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모델의 1 개이다. Microsoft® DirectX® 런타임의 대부분은 COM 대응 개체의 형식을 취한다. 이 때문에, 모든 DirectX 개발자에게는, COM 의 원리와 프로그래밍 방법에 관한 기본적 지식이 최저한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COM 는 복잡하고 어렵다고 여겨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DirectX 애플리케이션으로 요구되는 COM 프로그래밍은 이해하기 쉽다.

COM 프로그래밍은 크고 2 개의 종류로 분류된다.

대부분의 DirectX 애플리케이션은, DirectX 에 준비되어 있는 COM 개체만을 사용하면 좋다. 독자적인 COM 개체를 처리 할 필요는 없다. 즉, 대부분의 DirectX 개발자가 관계될 필요가 있는 것은, 최초의 간단한 종류의 COM 프로그래밍 뿐이다.

여기에서는, DirectX 에 준비되어 있는 COM 개체의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다. 여기서의 설명은, 주로, COM 프로그래밍 경험이 적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COM 개체의 상세 및 독자적인 COM 개체의 처리 방법에 대해서는, 「참고 자료」를 참조할것.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