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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치 데이터 형식
 
Microsoft DirectX 9.0

장치 데이터 형식


액션 맵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장치의 데이터 형식을 설정하는 것은, 장치의 취득과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실시하는 기본적인 순서이다. 장치로부터 직접 데이터 (상태 데이터)를 얻어온다 일을 목적으로 하지 않은 경우에서도, 데이터 형식을 설정해야 한다. Microsoft® DirectInput® 에서는, 많은 메서드로 데이터 형식을 사용해, 특정의 장치 개체를 식별한다.

장치 개체가 사용하는 장치와 데이터 배열의 방법은,IDirectInputDevice8::SetDataFormat 메서드가 DirectInput 에 대해서 지시한다.

DIDATAFORMAT 구조체 및 DIOBJECTDATAFORMAT 구조체의 레퍼런스중의 예에는, 비표준 장치에 대해서 커스텀 데이터 형식을 설정할 방법이 나타나고 있다. 이 설정 순서는, 조이스틱, 키보드, 및 마우스에 대해서는 불필요하다. DirectInput 에는,c_dfDIJoystick,c_dfDIJoystick2,c_dfDIKeyboard,c_dfDIMouse,c_dfDIMouse2 의 5 개의 글로벌 변수가 준비되어 있다. 이러한 변수를 IDirectInputDevice8::SetDataFormat 에 건네주어, 장치용의 표준 데이터 형식을 생성 할 수 있다.

다음 샘플 코드로,lpdiMouse 는, DirectInputDevice 개체에 대한 초기화된 포인터를 나타낸다.

lpdiMouse->SetDataFormat(&c_dfDIMouse);
  사전 정의된 DIDATAFORMAT 글로벌 변수는 const 변수이므로, 이 안의 dwFlags 멤버를 (예를 들어 축의 프로퍼티를 변경하기 위해서) 변경할 수 없다. 프로퍼티를 변경하려면 , 데이터 형식을 설정해, 장치를 얻어온다전에,IDirectInputDevice8::SetProperty 메서드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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