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튜토리얼 튜토리얼 5 :액션 맵의 사용법 스텝 1 :게임 액션의 정의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스텝 1 :게임 액션의 정의
 
Microsoft DirectX 9.0

스텝 1 :게임 액션의 정의


액션 맵 생성의 최초의 순서는, 게임 액션의 정의이다. 이러한 액션은 애플리케이션 고유하고, 개발자가 정의한다. 이 예에서는, 액션은 우주전 시뮬레이터로서의 필요성을 생각해 선택되고 있다. 이러한 값은, 개발자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많은 방법으로 정의할 수 있다. 액션은, 「액션 맵의 준비의 개요」의 개요에 나타나듯이 열거로서 정의하거나 이 코드와 같이 정수로서 정의하거나 할 수 있다.

#define INPUT_LEFTRIGHT_AXIS   1L
#define INPUT_UPDOWN_AXIS      2L
#define INPUT_TURNLEFT         3L
#define INPUT_TURNRIGHT        4L
#define INPUT_FORWARDTHRUST    5L
#define INPUT_REVERSETHRUST    6L
#define INPUT_FIREWEAPONS      7L
#define INPUT_ENABLESHIELD     8L
#define INPUT_DISPLAYGAMEMENU  9L
#define INPUT_QUITGAME        10L

액션의 값을 정의하면 그것을 장르 고유의 액션 맵핑 정수에 할당한다. 이것에 대해서는, 「스텝 2 :액션 맵의 정의」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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