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튜토리얼 튜토리얼 5 :액션 맵의 사용법 스텝 1 :게임 액션의 정의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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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맵 생성의 최초의 순서는, 게임 액션의 정의이다. 이러한 액션은 애플리케이션 고유하고, 개발자가 정의한다. 이 예에서는, 액션은 우주전 시뮬레이터로서의 필요성을 생각해 선택되고 있다. 이러한 값은, 개발자가 적절하다고 생각하는 많은 방법으로 정의할 수 있다. 액션은, 「액션 맵의 준비의 개요」의 개요에 나타나듯이 열거로서 정의하거나 이 코드와 같이 정수로서 정의하거나 할 수 있다.
#define INPUT_LEFTRIGHT_AXIS 1L #define INPUT_UPDOWN_AXIS 2L #define INPUT_TURNLEFT 3L #define INPUT_TURNRIGHT 4L #define INPUT_FORWARDTHRUST 5L #define INPUT_REVERSETHRUST 6L #define INPUT_FIREWEAPONS 7L #define INPUT_ENABLESHIELD 8L #define INPUT_DISPLAYGAMEMENU 9L #define INPUT_QUITGAME 10L
액션의 값을 정의하면 그것을 장르 고유의 액션 맵핑 정수에 할당한다. 이것에 대해서는, 「스텝 2 :액션 맵의 정의」로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