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Input DirectInput C/C++ 샘플 MultiMapper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MultiMapper 샘플
 
Microsoft DirectX 9.0

MultiMapper 샘플


설명

MultiMapper 샘플 프로그램은, 액션 맵 기능에 의한 데이터의 설정·적용·취득의 방법을 나타내고 있다. 또,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의한 재맵핑의 방법도 설명한다.

패스

소스 파일 :(SDK 루트) \Samples\C++\DirectInput\MultiMapper

실행 가능 파일 :(SDK 루트) \Samples\C++\DirectInput\MultiMapper.exe

사용자 가이드

우선 , player의 수를 할당한다. MultiMapper 샘플 프로그램에서는, 최대 4 명까지 설정할 수 있다. player 마다, 키보드나 마우스 등, 1 개의 장치가 필요하다. 장치의 수부터 player의 수가 많은 경우, 프로그램은, 접속되고 있는 장치를 기준으로 한 최대 player수까지 player수를 자동적으로 삭감한다.

MultiMapper 샘플 프로그램은, 우주전 애플리케이션을 본떠 설계되고 있다. 각 player에는, 회전, 발사, 반동 추진 엔진의 시동 등, 기본적인 액션 세트를 할당할 수 있다. 다음에, 이러한 액션이 장치 컨트롤에 맵 된다. 컨트롤이 액티브하게 되면 표시 윈도우의 데이터에 반영된다.

액션 맵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액티브하게 하려면 , D 키를 누른다. 각 장치에는, 특정의 장치를 맵핑하기 위한 개별의 탭이 있다. 장치 개체의 라벨을 더블 클릭 하면, 그 장치 개체에 할당할 수 있는 액션의 일람이 액티브하게 된다. 액션 일람으로부터 액션을 선택해, 선택한 장치 개체에 맵 한다. 또, player간에 장치를 재할인 맞히고 할 수도 있다.

프로그래밍 정보

시스템에 조이스틱이나 휠등의 콘트롤러가 접속되고 있는 경우, 장치의 그래픽에, 액션이 각 장치 개체의 콜 아웃으로서 표시된다. 이 그래픽은, 그 장치에 비트 맵이 있는 경우에 표시되어 비트 맵이 없는 경우는 표시되지 않는다.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