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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Show 8.0 의 새 기능
 
Microsoft DirectX 9.0

DirectShow 8.0 의 새 기능

Windows Media 포맷의 지원

2 개의 새로운 필터에 의해, DirectShow 애플리케이션으로 Windows Media™ 포맷의 파일을 읽고 쓰기할 수 있다. ASF 리더 필터는, Windows Media 포맷 파일을 읽기, 해석한다. ASF 라이터 필터는, Windows Media 포맷 파일에 기입한다. 또, 필요한 다중화와 압축도 실시한다. DirectShow 와 Windows Media Software Development Kit 는, Windows Media 포맷 스트림의 생성과 재생을 실시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기 위한 보충 솔루션을 제공한다.

DirectShow 편집 서비스

DirectShow 편집 서비스 (DES)는 비디오 편집과 순서화 된 비디오 재생을 지원 하는 API 이다. DES 를 사용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2, 3 의 메서드를 호출하는 것만으로, 오디오와 비디오 클립을 함께 순서화하거나 이펙트를 추가하거나 그 결과를 재생하거나 할 수 있다. 즉, 완전한 비디오 편집 시스템을 생성 하는 것이 가능하다. DES 는, 코어 DirectShow 아키텍처의 최상부에 구축되고 있다. DES 는, 논리니아비데오 편집 전용에 설계된 인터페이스세트를 제공한다.

DES 는 컷 리스트에 옮겨져서 , 컷 리스트는 지원 되지 않게 되었다.

새로운 DVD 지원

2 개의 새로운 인터페이스인 IDVDControl2 와 IDVDInfo2 는, DVD 네비게이터의 기능을 큰폭으로 확장한 것이다. 새로운 MSWebDVD ActiveX® 컨트롤을 사용하면 스크립트 베이스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DVD 기능의 일부로서 다음의 기능이 있다.

새로운 MPEG-2 트랜스포트와 프로그램 스트림 지원

새로운 필터, MPEG-2 디멀티플렉서는 MPEG-2 트랜스포트 스트림과 프로그램 스트림의 지원을 푸쉬 모드 (라이브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받는다)로 제공한다.

Microsoft® TV 테크놀러지 (Broadcast Driver Architecture)

Microsoft® TV 테크놀러지에는 새로운 Broadcast Driver Architecture (BDA)와 Microsoft 튜닝 모델의 지원이 포함된다. Broadcast Driver Architecture 는 디지털 TV 나 아날로그 TV 를 수신하는 다양한 구성 요소 위상기하학을 지원 하는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정의한다. 이 프레임워크(framework)에는, 네트워크의 구성이나 관리, 다중 분리, 테이블 퍼스, DVB 나 ATSC 등의 주된 디지털 TV 규격의 IP 데이터 전달용의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가 포함된다. 튜닝 모델은 일련의 개체이며, 거기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은 심플해 공통의 방법으로 복수의 네트워크 타입에 용이하게 츄 할 수 있다.

DirectX 비디오 가속화

디코더 개발자전용 :DirectX 비디오 가속화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이며, DVD 서브 픽쳐와 같은 알파 혼합의 지원에 의해, 디지털 비디오 디코딩 처리를 하드웨어 가속화 하는 장치 드라이버 인터페이스 (DDI)에 대응하고 있다. DirectX 비디오 가속화는, MPEG-2 "메인 프로파일" 비디오 (공식으로는 ITU-T H. 262 | ISO/IEC 13818-2)의 지원에 초점을 맞힌 인터페이스의 정의를 제공하지만, 다른 주요한 비디오 CODEC (ITU-T 권고 H. 263 이나 H. 261, 및 MPEG-1 나 MPEG-4등)의 지원도 실시한다.

새로운 필터

DirectShow 에는 몇개의 새로운 필터가 있다.

필터 그래프의 새 기능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복수의 새로운 기능을 지원 하고 있다.

빌드 환경의 변경점

종래의 헤더 파일 Streams.h 는, DShow.h 라고 하는 새로운 헤더 파일로 옮겨졌다.

필터 베이스 클래스는 SDK 루트 디렉토리아래의 \Samples\BaseClasses 디렉토리에 저장 되고 있다. 필터 베이스 클래스를 사용하려면 , base class 라이브러리를 빌드 해, 프로젝트에 링크할 필요가 있다.

GraphEdit 의 새 기능

GraphEdit 에는, 테스트 및 디버그 툴로서의 용도를 확장하는 몇개의 새로운 기능이 짜넣어지고 있다.

DirectX Media Object

DirectX Media Object (DMO)는, 데이터 스트리밍 구성 요소를 생성 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DirectShow 필터와 같게, DMO 는 입력 데이터를 받아, 그것을 사용해 출력 데이터를 생성한다. 다만, DMO 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API)는, DirectShow 의 대응하는 API 보다 훨씬 간단하다. 그 때문에, DMO 는 DirectShow 필터보다 간단하게 생성, 테스트, 및 사용할 수 있다.

DMO 는 DirectShow 와 완전한 호환성이 있다. DMO 는, DirectShow 에 제공되고 있는 그래프 동기, 인텔리전트 접속, 데이터 플로우의 자동 처리, thread 관리등의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에, 필터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DMO 는 필터 그래프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에서는 DirectShow 를 사용하지 않고 DMO 를 사용할 수 있다.

미디어 파라미터

미디어 파라미터는, 개체의 프로퍼티에 대한 실행시의 변경을 지원 하는 새로운 API 세트이다. 미디어 파라미터를 사용하면 급속히 변화해, 높은 퍼포먼스와 반복성의 양쪽 모두가 요구되는 프로퍼티를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다. 미디어 파라미터를 사용하면 프로퍼티에 의해 정현파나 역직사각형 곡선등이 엄밀한 곡선을 리얼타임에 보충할 수 있다.

데이터 변환 개체는, 미디어 파라미터를 사용해, 실행시의 동작을 제어하는 표준 인터페이스를 지원 할 수 있다. 미디어 파라미터를 DMO 와 조합해 사용하면 오디오 이펙트의 생성으로 편리하다. 예를 들어, 메아리 이펙트에서는, 드라이 (미처리의) 신호에 대한 웨트 (처리필 보고) 신호의 비율이 순조로운 곡선을 보충하도록(듯이) 할 수가 있다. 이러한 동작은, 오디오 엔지니어링에 있어 레코딩에 부자연스러운 효과가 도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때문에)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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