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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MR 와 이전의 DirectShow 렌더러
 
Microsoft DirectX 9.0

VMR 와 이전의 DirectShow 렌더러

낡은 필터에서는, 하드웨어 구성에 응해 그래프로 다른 렌더러가 필요하게 된다.

비비디오 포트 시나리오로 1 개의 비디오 스트림을 렌더링 하려면 ,비디오 렌더러 필터가 사용되고 있었다. 이것은, 현재는 5 년 이상전의 그래픽 하드웨어 기술과 낡은 DirectDraw 의 버전에 근거하고 있다. 렌더링에 GDI 를 사용하는 시나리오도 있다. GDI 의 사용은, 5 년전에는 제한이 많았던 비디오 리소스의 보관 유지나, 멀티 모니터 지원에 관련하는 DirectDraw 의 제한을 극복하기 위해서 행해졌다. VMR-7 및 VMR-9 에서는 렌더링에 GDI 를 사용하지 않는다. VMR-7 는 완전하게 DirectDraw 7 에 근거하고 있어 VMR-9 는 Direct3D 9 에 근거하고 있다.

1 개의 비디오 포트 또는 복수의 비디오 입력 스트림에 관계하는 시나리오에서는, VMR 의 등장전에는오버레이 믹서 필터가 렌더링에 사용되었다. 이 필터는 그래픽 카드의 하드웨어 오버레이만을 사용하기 (위해)때문에, 보통, 대부분의 카드로 제공되는 1 개의 오버레이 표면에 제한되고 있다. 오버레이 믹서는 목적지 컬러 키잉을 실행하지만, 알파 혼합은 할 수 없다. 윈도우 매니저는 갖추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 관리에는 2 번째의 필터인 비디오 렌더러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VMR 는 진정한 알파 혼합이 생겨 하드웨어 오버레이에 가세해 소프트웨어로 복수의 오버레이를 생성 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이 비디오에 자막 방송 또는 다른 VBI 데이터를 오버레이 하는 비디오 포트 시나리오에서는, VBI 텍스트용의 추가 비디오 메모리를 할당하기 (위해)때문에,VBI 표면 할당자 필터를 추가할 필요가 있었다. ISV 에 있어, VMR-7 에서는 할당과 렌더링의 기능을 조합해 모든 시나리오로 사용되는 단일의 필터가 되어 있으므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간단하게 되어 있다. VMR 의 경우, VBI 표면 할당자는 필요없다. Windows XP 에서는, 이 필터는 새로운비디오 포트 매니저 필터에 옮겨진다. 비디오 포트 매니저는 오버레이 믹서가 이전 간 비디오 포트의 모든 태스크를 실행한다.

 :  VMR-9 는 비디오 포트를 지원 하지 않는다.

이전의 렌더러 보다 VMR 가 견뢰하다. 그 이유의 1 개는, VMR 는 DirectDraw 7 (또는 VMR-9 를 사용하는 경우는 Direct3D 9)의 인터페이스 밖에 사용하지 않지만, 낡은 렌더러에서는 DirectDraw 의 신구 버전의 인터페이스를 혼합해 사용하는 점에 있다. 또, VMR 로 사용되고 있는 새로운 이미지 프레젠테이션 기구는 현재 및 미래의 세대의 어댑터전용으로 설계되고 있어 Direct3D, 증가한 VRAM 와 비디오 메모리의 대역폭, 및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을 지원 하고 있다. VMR 에서는, 프론트 엔드 처리에 중점이 놓여져 비디오 포트와 오버레이에의 의존이 줄어들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새로운 기능에도 불구하고, VMR 는 기존의 애플리케이션과 최대한 호환성을 유지하도록(듯이) 설계되고 있다.

또, VMR 는 확장성도 높다. 애플리케이션은, 커스텀 비디오 이펙트를 실행하거나 할당과 렌더링 처리를 제어하거나 하는 독자적인 서브 구성 요소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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