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의 사용법 Video Mixing Renderer 의 사용법 VMR 의 조작 모드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VMR 의 조작 모드
 
Microsoft DirectX 9.0

VMR 의 조작 모드

VMR 는 구성 요소 아키텍처이기 (위해)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은 어떻게 렌더링을 실행할까에 의해, 다양한 형태에 VMR 를 설정할 수 있다. 다음의 표는, 3 개의 프레젠테이션 모드와 2 개의 믹싱 모드, 및 각 설정으로 사용되는 구성 요소를 나타내고 있다.

모드 단일 스트림 복수의 스트림 (믹싱 모드)
윈도우 모드 얼로케이터 프리젠터

코어 동기 유니트

윈도우 매니저

믹서

콘포지타*

얼로케이터 프리젠터

코어 동기 유니트

윈도우 매니저

윈도우레스모드 얼로케이터 프리젠터

코어 동기 유니트

믹서

콘포지타*

얼로케이터 프리젠터

코어 동기 유니트

렌더링레스모드 얼로케이터 프리젠터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제공)

코어 동기 유니트

믹서

콘포지타*

얼로케이터 프리젠터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제공)

코어 동기 유니트


* (은)는, 애플리케이션이 커스텀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지, 디폴트 구성 요소를 사용하는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낸다.

VMR 를 사용해 필터 그래프를 생성 할 경우에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모든 설정에 대해, VMR 는 접속하기 전으로 설정해야 하는 것이다.

어느 설정에서도, VMR 가 업 스트림 필터에 접속된 후, 핀을 동적으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없지만, 접속하거나 접속을 해제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필요한 핀의 수가 불확실한 경우는, VMR 에 필요라고 생각되는 최대수를 설정하는 것. 필터에 미사용인 입력 핀이 있어도, 렌더링의 퍼포먼스는 저하하지 않는다. 낡은 오버레이 믹서와는 달라, VMR 에서는 윈도우 관리용으로별의 필터가 필요없기 때문에, VMR 에 출력 핀은 없다.

다음 주제에서는, 특정의 모드용으로 VMR 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