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편집 서비스 C++ 레퍼런스 정수 사이즈 변경 플래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이러한 플래그는, 비디오 소스의 사이즈가 출력 넓이와 일치하지 않을 때에, 어떻게 렌더링 되는지를 지정한다.
정수 | 값 | 설명 |
RESIZEF_STRETCH | 0 | 이미지는,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하지 않고 , 타겟 프레임의 세로와 가로의 양쪽 모두에 맞추어 확대 축소된다. |
RESIZEF_CROP | 1 | 이미지의 사이즈는 변경되지 않는다. 이미지가 타겟 프레임보다 작은 경우, 주위의 영역은 흑이 된다. 이미지가 타겟 프레임보다 큰 경우, 이미지는 잘라 버릴 수 있다. |
RESIZEF_PRESERVEASPECTRATIO | 2 | 이미지의 사이즈는,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해, 타겟 프레임의 세로 또는 가로의 어느 쪽인지 한편에 맞추어 변경된다. 이미지의 높이에 대한 폭의 비가 타겟 프레임의 같은 비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는, 레터박스가 생성 된다. |
RESIZEF_PRESERVEASPECTRATIO_NOLETTERBOX | 3 | 이미지의 사이즈는, 어스펙트비(가로세로 비율)을 유지해, 타겟 프레임 전체를 채우도록(듯이) 변경된다. 이 모드에서는, 레터박스는 생성 되지 않고, 이미지의 좌우 또는 상하의 양단을 잘라 버릴 수 있다. |
이하의 이미지는, 이러한 플래그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