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프로퍼티 세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프로퍼티 세트
 
Microsoft DirectX 9.0

프로퍼티 세트

DirectShow 는, 프로퍼티 세트를 사용해, 하드웨어와 그 관련 드라이버 및 필터가 제공하는 확장 서비스를 지원 한다. 하드웨어 및 필터의 벤더는, 새로운 능력을 프로퍼티로서 정의해, 그것들을 프로퍼티 세트에 정리해 프로퍼티 세트의 사양을 공개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벤더는,IKsPropertySet 인터페이스의 메서드를 사용해, 드라이버나 필터가 특정의 프로퍼티 세트를 지원 하고 있을지 어떨지를 조사해 그러한 프로퍼티를 취득 또는 설정할 수 있다.

IKsPropertySet 가 공개하는 모든 메서드에서는, 프로퍼티 세트를 식별하는 GUID (guidPropSet 파라미터)와 프로퍼티 세트내의 프로퍼티를 식별하는 DWORD (dwPropID 파라미터)가 필요하게 된다. dwPropID 파라미터는, 보통, 열거형의 멤버이다.

각각의 프로퍼티에는,IKsPropertySet::Set 메서드 및 IKsPropertySet::Get 메서드의 pPropData 파라미터로 지정한 데이터를 관련지을 수가 있다. 이러한 메서드에서는, 프로퍼티의 데이터형은 void 의 포인터로서 분류된다. 데이터형과 데이터의 의미는, 프로퍼티 세트의 정의로 지정된다.

이하에, DirectShow 로 지원 되는 프로퍼티 세트에 대해 설명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