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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라미터의 커브
 
Microsoft DirectX 9.0

파라미터의 커브

미디어 파라미터는, 커브에 따라 시간과 함께 변화할 수 있다. 각각의 커브는, 1 개의 수식과 2 개의 단 점으로써 기술된다. 각 단 점은, 기준 타임과 그 타임에 있어서의 커브의 값으로 정의된다. 수식은, 단 점간의 중간의 값을 계산해, 커브의 형상을 결정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된다. 사용할 수 있는 커브는 다음과 같다.

"점프" 는, 종료의 값에 직접 점프 하는 것을 의미한다. 다음 그림은 그 외의 커브를 나타낸 것이다.

파라미터의 커브

수학적으로는, 커브는 다음과 같이 기능한다. 커브가, 타임 t0 에 값 v0 으로 시작 해, 타임 t1 에 값 v1 으로 종료하는 것으로 한다. 커브를 정의하는 2 개의 단 점은, (t0,v0)라고 (t1,v1)이다.

파라미터의 계산

타임 t 에 있어서의 파라미터의 값은, 다음과 같이 된다.

v = f( Δt' / Δt ) * Δv + v0

f(x)는, 커브의 종류에 의해 정해지는 함수이다.

Δt' < Δt 이므로, Δt'/Δt 의 범위는 0 에서 1 까지이다. 따라서, f(x)의 범위도 0 에서 1 이 되어,v 는 항상 v0 으로부터 v1 까지의 범위내에 들어간다. 이 관계는,v0 < v1 이어도 그 역이어도 성립한다. 즉, 커브는, 직사각형 (t0,v0,t1,v1)의 내부에 한정된다.

사인 곡선의 경우, (πx – π/2)의 값의 범위는 –π/2 로부터 π/2 까지여, 이것은 sin(πx – π/2)의 범위가 –1 로부터 1 이 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결과는, f(x)가 (0–1)의 범위에 들어가도록(듯이) 정규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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