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R 의 기능
VMR 의 기능
Video Mixing Renderer 7 (VMR-7)은 다음의 새 기능을 지원 하고 있다.
- Direct3D 하드웨어 장치의 알파 혼합 기능을 사용한, 복수 비디오 스트림의 실제의 믹싱.
- VMR 에 들어가는 복수의 비디오 스트림간에 이펙트와 트랜지션을 처리 하는 독자적인 합성 구성 요소를 플러그 인 하는 기능.
- 진정한 윈도우레스렌더링. 비디오 재생을 넣기 위해서(때문에) 비디오 재생 윈도우를 애플리케이션의 윈도우의 아이로 할 필요는 없어졌다. VMR 의 새로운 윈도우레스렌더링모드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은 임의의 윈도우로 간단하게 비디오 재생을 제공할 수 있다. 그 때, 렌더러 고유의 처리를 위해서(때문에) 렌더러에 윈도우 메시지를 전송 할 필요는 없다.
- 새로운 렌더링레스 재생 모드. 이 모드로, 애플리케이션은 디코드된 비디오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기 전에 그 이미지에 액세스 하는 독자적인 할당자 구성 요소를 제공할 수 있다.
- 복수의 모니터가 접속된 PC 의 지원이 향상했다.
- Microsoft 의 새로운 DirectX 비디오 가속화 아키텍처의 지원.
- 복수 윈도우에서의 고품질인 비디오 동시 재생의 지원.
- DirectDraw 배타 모드의 지원.
- 기존 애플리케이션과의 100% 하위 호환성.
- 스탭핑(Stepping), 및 현재 표시중의 이미지를 확실히 캡춰 하는 방법의 지원.
- 애플리케이션이 독자적인 정지화면 데이터 (채널의 로고, UI 구성 요소등)를 비디오와 플릭커없이 원활히 알파 블렌드 할 수 있도록(듯이) 하는 기능.
VMR-9 는 위의 모든 기능을 지원 해, 한층 더 다음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 픽셀 셰이더 등, Direct3D API 를 사용해 비디오 데이터를 직접 처리하는 기능.
- 인터레이스 비디오 컨텐츠의 지원의 향상.
- DirectX 로 지원 떠날 수 있어 모든 플랫폼에서의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