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샘플 필터 샘플 메트로놈 필터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메트로놈 필터 샘플
 
Microsoft DirectX 9.0

메트로놈 필터 샘플

설명

이 샘플 필터는, 기준 클럭의 처리 방법을 나타낸다. 필터는, 디폴트의 마이크로 폰 입력을 사용해 오디오 스파이크 (클릭, 손뼉을 치는 소리, 적등)를 릿슨 하지만, 그 오디오 스파이크를 사용해 클럭 레이트를 판단한다.

패스

소스 : (SDK 루트) \Samples\C++\DirectShow\Filters\Metronome

사용자 가이드

필터를 생성 한 후는, 필터 DLL (Metronom.ax)를 Windows 시스템 디렉토리에 복사 한다. Metronom.reg 파일을 실행해 DLL 를 등록한다.

필터를 사용하려면 , 다음의 조작을 실시한다.

  1. GraphEdit 로, 비디오 스트림을 렌더링 하는 필터 그래프를 생성 한다.
  2. 렌더링 된 오디오 스트림이 있으면 삭제한다.
  3. 메트로놈 필터를 그래프에 추가한다. 추가한 필터는 DirectShow 필터 카테고리에 표시된다.
  4. 그래프를 실행한다. 비디오의 재생이 보통의 속도로 시작 된다.
  5. 손뼉을 치는지, 메트로놈을 사용해 새로운 속도를 설정한다.

프로그래밍 정보

이 필터는 비디오 에 대해서만 기능한다. 오디오 렌더러는, 크게 다른 클럭 레이트와는 동기 할 수 없다.

1 분간에 92 회 손뼉을 치면 하면 (~ 652 ms 마다 1 회), 비디오는 표준 레이트로 재생된다. 이 디폴트를 변경하려면 , Metronom.cpp 의 정수 BPM 의 값을 변경한다.

일정시간 손뼉을 치는 것을 멈추고 나서, 다시 손뼉을 칠 때는, 거의 같은 속도로 시작하지 않으면 필터는 무시한다. 또, 비디오 재생 레이트는, CPU 속도에 의해도 제한된다. 일정시간의 제한을 넘으면 필터는 레이트 변경에 반응하지 않게 된다. 이러한 경우는, 그래프를 정지하고 나서, 재개하는 것.

독자적인 클럭을 처리 하는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기준 클럭은 결코 역행해서는 안 된다고 하는 것이다. 즉, 이전의 타임값보다 작은 타임값을 보고해서는 안 된다.

참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