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QueueCommand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IQueueCommand 인터페이스는, 지정된 시간에 처리하기 위해서 커멘드를 큐에 넣는다.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이 인터페이스를 공개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그래프 컨트롤 커멘드를 미리 큐에 넣을 수가 있다.
IQueueCommand 내의 메서드는 IDispatch::InvokeAt 메서드의 다음에 설계되었다. 애플리케이션은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의 메서드, 메서드의 인수, 기준 타임을 지정한다.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이 정보를 큐에 넣어 다음으로 지정된 시간에 이 메서드를 기동한다. 요구된 인터페이스는 IDispatch 를 계승해, 필터 그래프 매니저에 의해 공개되지 않으면 안 된다. 예로서는 IMediaControl ,IMediaEventEx ,IMediaPosition 를 들 수 있다.
커멘드가 큐에 넣어지면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IDeferredCommand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를 돌려준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그 커멘드를 취소하거나 변경하거나 할 수 있다.
주 : IQueueCommand 의 2 개의 메서드는 각각, 스트림 타임과 프레젠테이션 타임을 참조한다. 필터 그래프 매니저의 문맥에서는, 스트림 타임과 프레젠테이션 타임이 동일하기 때문에, 이 2 개의 메서드에 기능상의 차이는 없다. 다만, 그 외의 개체에서는,IQueueCommand 를 별로 처리 할 수도 있다. 스트림 타임과 프레젠테이션 타임의 더 자세한 정보는, 「DirectShow 의 타임과 클럭」을 참조할것.
IUnknown 로부터 계승한 메서드에 가세해,IQueueCommand 인터페이스는 다음의 메서드를 공개한다.
메서드 | 설명 |
InvokeAtPresentationTime | 지정된 프레젠테이션 타임에 기동하기 위해(때문에), 메서드를 큐에 넣는다. |
InvokeAtStreamTime | 지정된 스트림 타임에 기동하기 위해(때문에), 메서드를 큐에 넣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