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인터페이스 IQueueCommand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IQueueCommand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IQueueCommand 인터페이스

IQueueCommand 인터페이스는, 지정된 시간에 처리하기 위해서 커멘드를 큐에 넣는다.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이 인터페이스를 공개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그래프 컨트롤 커멘드를 미리 큐에 넣을 수가 있다.

IQueueCommand 내의 메서드는 IDispatch::InvokeAt 메서드의 다음에 설계되었다. 애플리케이션은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의 메서드, 메서드의 인수, 기준 타임을 지정한다.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이 정보를 큐에 넣어 다음으로 지정된 시간에 이 메서드를 기동한다. 요구된 인터페이스는 IDispatch 를 계승해, 필터 그래프 매니저에 의해 공개되지 않으면 안 된다. 예로서는 IMediaControl ,IMediaEventEx ,IMediaPosition 를 들 수 있다.

커멘드가 큐에 넣어지면 필터 그래프 매니저는 IDeferredCommand 인터페이스의 포인터를 돌려준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그 커멘드를 취소하거나 변경하거나 할 수 있다.

주 : IQueueCommand 의 2 개의 메서드는 각각, 스트림 타임과 프레젠테이션 타임을 참조한다. 필터 그래프 매니저의 문맥에서는, 스트림 타임과 프레젠테이션 타임이 동일하기 때문에, 이 2 개의 메서드에 기능상의 차이는 없다. 다만, 그 외의 개체에서는,IQueueCommand 를 별로 처리 할 수도 있다. 스트림 타임과 프레젠테이션 타임의 더 자세한 정보는, 「DirectShow 의 타임과 클럭」을 참조할것.

IUnknown 로부터 계승한 메서드에 가세해,IQueueCommand 인터페이스는 다음의 메서드를 공개한다.

메서드 설명
InvokeAtPresentationTime 지정된 프레젠테이션 타임에 기동하기 위해(때문에), 메서드를 큐에 넣는다.
InvokeAtStreamTime 지정된 스트림 타임에 기동하기 위해(때문에), 메서드를 큐에 넣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