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Music DirectMusic 입문 DirectMusic 프로그래밍의 제 일보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rectMusic 프로그래밍의 제 일보
 
Microsoft DirectX 9.0

DirectMusic 프로그래밍의 제 일보

이 주제에서는, DirectMusic 퍼포먼스를 셋업 해 파일을 연주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본 순서의 개요에 대해 설명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DirectMusic 의 사용법」을 참조할것. 샘플 코드에 대해서는, 「튜토리얼 1: 오디오 파일의 재생」을 참조할것.

사운드를 생성하려면 ,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음의 처리를 실시할 필요가 있다.

  1. COM 를 초기화한다. DirectMusic 개체 생성용의 헬퍼-함수는 없다. COM 를 초기화하려면 ,CoInitializeEx 를 호출할 필요가 있다.
  2. 퍼포먼스를 생성 해 초기화한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퍼포먼스 개체를 1 개만 사용한다. CoCreateInstance 를 호출해,IDirectMusicPerformance8 인터페이스를 얻어온다 것에 의해, 퍼포먼스를 생성 한다. 다음에,IDirectMusicPerformance8::InitAudio 를 호출한다. 이 메서드에 의해, 디폴트의 오디오 패스를 설정할 수 있다.
  3. 로더를 생성 한다. CoCreateInstance 를 사용해, 로더 개체를 생성 해 IDirectMusicLoader8 인터페이스를 얻어온다. 이 처리는 한 번만 실시할 필요가 있어, 보통은,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할 때까지 같은 로더 개체를 사용해야 한다.
  4. 세그먼트(segment)를 로드한다. 로더가 데이터 파일을 찾아낼 수가 있도록,IDirectMusicLoader8::SetSearchDirectory 를 호출한다. 다음에,IDirectMusicLoader8::GetObject 를 호출해 파일 또는 리소스로부터 세그먼트(segment)를 로드해, 그 IDirectMusicSegment8 인터페이스를 얻어온다.
  5. 밴드를 다운로드한다. 노트를 합성할 수 있도록,DLS 음색 데이터를 신디사이저에 다운로드한다. WAV 파일도 다운로드할 필요가 있다. 모든 음색과 웨이브를 다운로드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IDirectMusicSegment8::Download 를 호출하는 방법이다.
  6. 세그먼트(segment)를 재생한다. 세그먼트(segment) 포인터를 IDirectMusicPerformance8::PlaySegmentEx 에 건네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