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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Sound 의 인터페이스
 
Microsoft DirectX 9.0

DirectSound 의 인터페이스

여기에서는, 이하의 표로 가리키는 DirectSound 의 인터페이스의 메서드에 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인터페이스 설명
IDirectSound8 버퍼 개체의 생성 및 환경의 설정에 사용한다.
IDirectSound3DBuffer8 3D 공간에 있어서의 사운드 버퍼의 위치·방향·환경을 기술하는 파라미터의 취득과 설정에 사용한다.
IDirectSound3DListener8 3D 공간에 있어서의 청취자의 위치·방향·환경을 기술하는 파라미터의 취득과 설정에 사용한다.
IDirectSoundBuffer8 사운드 버퍼의 관리에 사용한다.
IDirectSoundCapture8 사운드 캡춰 버퍼의 생성에 사용한다.
IDirectSoundCaptureBuffer8 사운드 캡춰 버퍼의 조작에 사용한다.
IDirectSoundCaptureFXAec8 청감 메아리 해제를 지원 하는 캡춰 버퍼에서의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CaptureFXNoiseSuppress8 노이즈 억제를 지원 하는 캡춰 버퍼에서의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ullDuplex8 전이중 스트림을 나타낸다.
IDirectSoundFXChorus8 코러스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Compressor8 압축을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Distortion8 뒤틀림을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Echo8 메아리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Flanger8 플랜지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Gargle8 진폭변조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I3DL2Reverb8 I3DL2 (Interactive 3D Audio Level 2) 리버브 이펙트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ParamEq8 파라메트릭 이퀼라이저 이펙트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FXWavesReverb8 Waves 리버브 이펙트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IDirectSoundNotify8 재생 버퍼 또는 캡춰 버퍼의 통지 이벤트를 설정한다.
IKsPropertySet API 를 확장하는 일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확장 기능을 드라이버를 제공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DirectX 8.0 이후에서는, 번호가 붙지 않은 닮은 이름의 인터페이스를 옮겨놓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는,IDirectSound8,IDirectSoundBuffer8,IDirectSoundCaptureBuffer8 뿐이다. 이름의 최후가 8 인 그 외의 인터페이스는, 변경이 없는 인터페이스, 또는 번호가 붙지 않은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단순한 정의이다. 예를 들어,IDirectSoundCapture8IDirectSoundCapture 와 완전히 같은 것이다.

8 으로 끝나는 정의명을 가지는 인터페이스는 모두, 그 정의명으로 설명되고 있다. 코드내에서는, 항상 이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한다.

구버전의 인터페이스로 지원 되고 있는 메서드의 정보에 대해서는, Dsound.h 의 인터페이스의 선언을 참조할것.

메서드가 인터페이스 포인터를 파라미터로서 받는 경우는, 파라미터의 형태가 이전의 버전으로서 선언되고 있어도, 새로운 버전을 건네줄 수가 있다. 예를 들어,IDirectSoundBuffer 또는 IDirectSoundBuffer8 의 포인터를,pDSBufferOriginal 파라미터로서 IDirectSound8::DuplicateSoundBuffer 에 건네줄 수가 있다.

다만, 메서드가 인터페이스를 돌려주는 경우는, 보통, 이전의 인터페이스가 돌려주어지므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얻어오려면,QueryInterface 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IDirectSound8::CreateSoundBufferppDSBuffer 는, 인터페이스를 돌려주는 파라미터의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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