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ound DirectSound C/C++ 레퍼런스 DirectSound 의 인터페이스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여기에서는, 이하의 표로 가리키는 DirectSound 의 인터페이스의 메서드에 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인터페이스 | 설명 |
IDirectSound8 | 버퍼 개체의 생성 및 환경의 설정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3DBuffer8 | 3D 공간에 있어서의 사운드 버퍼의 위치·방향·환경을 기술하는 파라미터의 취득과 설정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3DListener8 | 3D 공간에 있어서의 청취자의 위치·방향·환경을 기술하는 파라미터의 취득과 설정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Buffer8 | 사운드 버퍼의 관리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Capture8 | 사운드 캡춰 버퍼의 생성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CaptureBuffer8 | 사운드 캡춰 버퍼의 조작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CaptureFXAec8 | 청감 메아리 해제를 지원 하는 캡춰 버퍼에서의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CaptureFXNoiseSuppress8 | 노이즈 억제를 지원 하는 캡춰 버퍼에서의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ullDuplex8 | 전이중 스트림을 나타낸다. |
IDirectSoundFXChorus8 | 코러스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Compressor8 | 압축을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Distortion8 | 뒤틀림을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Echo8 | 메아리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Flanger8 | 플랜지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Gargle8 | 진폭변조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I3DL2Reverb8 | I3DL2 (Interactive 3D Audio Level 2) 리버브 이펙트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ParamEq8 | 파라메트릭 이퀼라이저 이펙트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FXWavesReverb8 | Waves 리버브 이펙트를 지원 하는 버퍼에서의 이펙트 파라미터의 설정 및 취득에 사용한다. |
IDirectSoundNotify8 | 재생 버퍼 또는 캡춰 버퍼의 통지 이벤트를 설정한다. |
IKsPropertySet | API 를 확장하는 일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확장 기능을 드라이버를 제공할 수 있도록(듯이) 한다. |
DirectX 8.0 이후에서는, 번호가 붙지 않은 닮은 이름의 인터페이스를 옮겨놓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는,IDirectSound8,IDirectSoundBuffer8,IDirectSoundCaptureBuffer8 뿐이다. 이름의 최후가 8 인 그 외의 인터페이스는, 변경이 없는 인터페이스, 또는 번호가 붙지 않은 새로운 인터페이스의 단순한 정의이다. 예를 들어,IDirectSoundCapture8 은 IDirectSoundCapture 와 완전히 같은 것이다.
8 으로 끝나는 정의명을 가지는 인터페이스는 모두, 그 정의명으로 설명되고 있다. 코드내에서는, 항상 이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 한다.
구버전의 인터페이스로 지원 되고 있는 메서드의 정보에 대해서는, Dsound.h 의 인터페이스의 선언을 참조할것.
메서드가 인터페이스 포인터를 파라미터로서 받는 경우는, 파라미터의 형태가 이전의 버전으로서 선언되고 있어도, 새로운 버전을 건네줄 수가 있다. 예를 들어,IDirectSoundBuffer 또는 IDirectSoundBuffer8 의 포인터를,pDSBufferOriginal 파라미터로서 IDirectSound8::DuplicateSoundBuffer 에 건네줄 수가 있다.
다만, 메서드가 인터페이스를 돌려주는 경우는, 보통, 이전의 인터페이스가 돌려주어지므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얻어오려면,QueryInterface 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IDirectSound8::CreateSoundBuffer 의 ppDSBuffer 는, 인터페이스를 돌려주는 파라미터의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