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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Show 시스템의 개요
 
Microsoft DirectX 9.0

DirectShow 시스템의 개요

멀티미디어의 과제

멀티미디어를 취급하는 작업에는 몇개의 큰 과제가 있다.

DirectShow 솔루션

DirectShow 는, 이러한 과제에 대처하도록(듯이) 설계되고 있다. 설계의 주된 목표는, 데이터 전송, 하드웨어의 달라, 및 동기의 문제를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떼어내는 것에 의해, Windows® 플랫폼에서의 디지털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생성 작업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DirectShow 에서는, 비디오 및 오디오의 스트리밍에 필요한 throughput를 실현하기 위해서(때문에), 가능한 한 DirectDraw® 및 DirectSound® 를 사용한다. 이러한 테크놀러지는, 사용자의 사운드 카드나 그래픽 카드로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렌더링 한다. DirectShow 에서는, 미디어 데이터를 타임 스탬프 첨부의 샘플에 캡슐화하는 것에 의해 재생을 동기 한다. 다양한 소스, 포맷, 및 하드웨어 장치를 처리하기 위해서, DirectShow 에서는 모듈화된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다. 이 아키텍처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은 "필터" 로 불리는 복수의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조합해 대응한다.

DirectShow 에는, Windows Driver Model (WDM)에 근거하는 캡춰 및 튜닝 장치를 지원 하는 필터와 종래의 Video for Windows (VfW) 캡춰 카드나 오디오 압축 매니저 (ACM) 및 비디오 압축 매니저 (VCM)의 인터페이스용으로 생성 된 CODEC 를 지원 하는 필터가 포함되어 있다.

다음 그림은 애플리케이션, DirectShow 구성 요소, DirectShow 가 지원 하는 하드웨어 구성 요소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관계를 나타내고 있다.

상위 레벨의 아키텍처

이 그림에 나타나고 있도록(듯이), DirectShow 필터는, 로컬 파일 시스템, TV 튜너나 비디오 캡쳐 카드, VfW CODEC, 비디오 디스플레이 (DirectDraw 또는 GDI 경유), 사운드 카드 (DirectSond 경유) 등, 다종 다양한 장치와 통신해, 이러한 장치를 제어한다. 따라서, DirectShow 는, 이러한 장치에 관한 많은 복잡한 문제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격리한다. 또, DirectShow 는 특정의 파일 포맷에 대해, 네이티브인 압축 필터 및 디컴프레서필터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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