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의 사용법 엔코더와 디코더의 개발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엔코더와 디코더의 개발
 
Microsoft DirectX 9.0

엔코더와 디코더의 개발

여기에서는, DirectShow 용의 엔코더와 디코더의 카이하츠에 도착해 해설한다. 이하로 설명하는 내용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에게는 관계가 없다.

DirectX 비디오 가속화 (VA)를 지원 하는 소프트웨어 디코더는, DirectShow 복사 변환 필터로서 처리 할 필요가 있다. 디코더가 DirectX VA 를 지원 하고 있지 않는 경우에서도, DirectX Media Object(DMO)로서 처리 할 수 있다. 비디오 렌더러에 접속하는 디코더는,변환 인 플레이스 필터로서 처리 하지 않는 것. 변환 인 플레이스 필터로서 처리 하면, 퍼포먼스가 큰폭으로 저하하기 때문이다. 복사 변환 필터를 생성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변환 필터의 생성」을 참조할것.

소프트웨어 엔코더는, 변환 필터로서 처리 해도, DMO 로서 처리 해도 상관없다. DirectX VA 는 현재, 압축 해제용으로만 사용되므로, 엔코더는 DirectX VA 를 사용하지 않는다. 여기서 해설하는 엔코더 API 사양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양쪽 모두의 엔코더에 관계가 있다.

여기에서는 다음의 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엔코더

디코더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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