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Music DirectMusic 입문 DirectMusic 프로젝트의 디버그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irectMusic 프로젝트의 디버그
 
Microsoft DirectX 9.0

DirectMusic 프로젝트의 디버그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의 디버그 버전으로 인스톨 되는 DirectMusic 의 DLL (동적 링크 라이브러리)는, 애플리케이션의 실행시에, 정보를 디버그 출력 윈도우에 생성한다. 이러한 DLL 는, DirectX SDK 의 디버그 버전이 인스톨 되고 있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다. 컨트롤 패널의 DirectX 프로퍼티 시트로 [Use Debug Version of DirectMusic] 를 선택하는 것에 의해, 동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Win.ini 의 값을 변경 하면, 디버그 출력 윈도우에 표시되는 정보를 제어할 수 있다. 다음 예가 나타내듯이 각 DirectMusic DLL 의 출력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Debug]
DMBAND=1
DMCOMPOS=1
DMIME=1
DMLOADER=0
DMUSIC=1
DMSTYLE=3
DMSYNTH=5

각각의 값은 0 ~ 5 의 범위에서 설정할 수 있다. 0 을 설정 하면 디버그 정보는 생성되지 않고, 5 를 설정 하면 좀 더도 상세한 정보가 생성된다. 대부분의 경우는, 3 이상의 레벨로 설정할 필요는 없다. 높은 레벨에서의 출력은, 에러나 경고에는 관계하지 않고, 순수하게 정보 제공을 위한 것이다.

Win.ini 에 엔트리가 없는 경우, 디버그 출력의 레벨은 0 이 된다. 다른 구성 요소에 낮은 값을 설정하는 것으로, 특정의 DLL 에서의 문제에 주목할 수가 있다.

컨트롤 패널의 DirectX 프로퍼티 시트의 [DirectMusic] 페이지에 있는 [Debug Output Level] 슬라이더를 사용해, 디버그 레벨을 0 ~ 5 의 범위로 설정할 수도 있다.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모든 DLL 에 같은 값이 설정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