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Show DirectShow 레퍼런스 DirectShow base class base class 레퍼런스 CMediaTyp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CMediaType 클래스는, 미디어 타입을 관리한다. 이 클래스는 AM_MEDIA_TYPE 구조체를 계승한다. AM_MEDIA_TYPE 형의 변수에 캐스트 할 수 있다.
요건
헤더: Mtype.h 로 선언해, Streams.h 를 인클루드 한다.
라이브러리: Strmbase.lib (리테일 빌드) 또는 Strmbasd.lib (디버그 빌드).
퍼블릭 메서드 | |
CMediaType | 생성자 메서드. |
~CMediaType | 소멸자 메서드. |
Set | 다른 미디어 타입의 미디어 타입을 설정한다. |
IsValid | 메이저 타입이 이 개체에 할당할 수 있는지를 조사한다. |
Type | 메이저 타입을 얻어온다. |
SetType | 메이저 타입을 지정한다. |
Subtype | 서브 타입을 얻어온다. |
SetSubtype | 서브 타입을 지정한다. |
IsFixedSize | 샘플이 고정 사이즈나 가변 사이즈인지를 조사한다. |
IsTemporalCompressed | 스트림이 시계열 압축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조사한다. |
GetSampleSize | 샘플 사이즈를 얻어온다. |
SetSampleSize | 고정 샘플 사이즈를 지정한다. 또는 샘플이 가변 사이즈를 가지는 것을 지정한다. |
SetVariableSize | 샘플이 고정 사이즈를 가지지 않는 것을 지정한다. |
SetTemporalCompression | 샘플이 시계열 압축을 사용해 압축되었는지 어떠했는지를 지정한다. |
Format | 포맷 블록의 포인터를 얻어온다. |
FormatLength | 포맷 블록의 길이를 얻어온다. |
SetFormatType | 포맷 타입을 지정한다. |
FormatType | 포맷 타입을 얻어온다. |
SetFormat | 포맷 블록을 지정한다. |
ResetFormatBuffer | 포맷 블록을 삭제한다. |
AllocFormatBuffer | 포맷 블록의 메모리를 할당한다. |
ReallocFormatBuffer | 포맷 블록에 새로운 사이즈를 재할인 맞히고 한다. |
InitMediaType | 미디어 타입을 초기화한다. |
MatchesPartial | 이 미디어 타입이 부분적으로 지정한 미디어 타입과 일치할지 어떨지를 조사한다. |
IsPartiallySpecified | 미디어 타입이 부분적으로 정의되었는지 어떠했는지를 조사한다. |
연산자 | |
operator = | 미디어 타입을 복사 하는 할당 연산자를 overload 한다. |
operator == | 2 개의 CMediaType 개체가 동일한 일을 테스트한다. |
operator != | 2 개의 CMediaType 개체가 동일하지 않은 것을 테스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