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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림 버퍼 엔진의 버퍼링
 
Microsoft DirectX 9.0

스트림 버퍼 엔진의 버퍼링

이 주제는 Windows XP Service Pack 1에만 적용.

스트림 버퍼 싱크 필터는, 캡춰 한 데이터 파일을 일시 배킹 파일에 저장 한다. 디폴트에서는, 6 개의 파일을 사용한다. 각 파일은 5 분간의 데이터를 저장 해, 전체의 버퍼 사이즈는 30 분간이다. (디폴트 설정은 IStreamBufferConfigure 인터페이스에 의해 변경할 수 있다. )

버퍼의 상한에 이르면 스트림 버퍼 싱크 필터는 가장 낡은 파일로부터 순서에 파일을 삭제해 나간다. 소스 그래프가 그 파일로부터 읽어내고 있는 한중간인 경우, 싱크 필터는 대신에 다음에 낡은 파일을 삭제한다. 재생에는 "타임 홀" 이 생긴다. 소스 그래프의 포즈가 너무 길거나 버퍼의 선두로 향해 역방향으로 시크 하면, 타임 홀이 생긴다.

스트림 버퍼 컨텐츠의 타임 홀

스트림 버퍼 소스 필터는 파일이 삭제된 공백 부분에 이르면 다음의 파일로 이동한다. 그러나, 프레젠테이션 타임은 변함없기 때문에, 낡은 파일의 최종 프레임이, 삭제된 파일의 재생 시간만 표시된다. 따라서, 그 시간은 비디오가 포즈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상태를 피하려면 , 소스 그래프는 다음에 유효한 데이터를 순서 방향으로 시크 하는 것.

파일이 낡아졌는지, 낡아질 것 같은 때, 스트림 버퍼 엔진은 애플리케이션에 경고하는 몇개의 그래프 이벤트를 송신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스트림 버퍼 엔진의 이벤트 코드」를 참조할것.

녹화 내용은 낡게 안 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스트림 버퍼 녹화의 생성」을 참조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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