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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서브 타입
 
Microsoft DirectX 9.0

오디오 서브 타입

다음의 표는, 오디오 미디어 서브 타입을 나타내고 있다.

GUID 설명
MEDIASUBTYPE_PCM PCM 오디오.
MEDIASUBTYPE_PCMAudioObsolete 사용되지 않았다. 사용하지 않는 것.
MEDIASUBTYPE_MPEG1Packet MPEG1 오디오 패킷.
MEDIASUBTYPE_MPEG1Payload MPEG1 오디오 유료 하중.
MEDIASUBTYPE_MPEG2_AUDIO MPEG-2 오디오 데이터.
MEDIASUBTYPE_DVD_LPCM_AUDIO DVD 오디오 데이터.
MEDIASUBTYPE_MPEG2_AUDIO MPEG-2 오디오 데이터.
MEDIASUBTYPE_DRM_Audio WAVE_FORMAT_DRM 에 대응한다.
MEDIASUBTYPE_IEEE_FLOAT WAVE_FORMAT_IEEE_FLOAT 에 대응한다.
MEDIASUBTYPE_DOLBY_AC3 Dolby 데이터.
MEDIASUBTYPE_DOLBY_AC3_SPDIF SPDIF 의 Dolby AC3
MEDIASUBTYPE_RAW_SPORT MEDIASUBTYPE_DOLBY_AC3_SPDIF 와 동등.
MEDIASUBTYPE_SPDIF_TAG_241h MEDIASUBTYPE_DOLBY_AC3_SPDIF 와 동등.

WAVEFORMATEX 구조체의 wFormatTag 필드는, 오디오 포맷 타입을 지정한다. 일반적으로 포맷 타입은, FORMAT_WaveFormatEx 이다. 미디어 샘플은, 일반적으로,WAVEFORMATEX 구조체의 wBitsPerSample 필드에서 지정되는 샘플 전체이다. 이 조건은, 원이 패킷화 된 스트림일 가능성이 있어, 따라, 반드시 샘플/프레임 경계상에 패키지되지 않은 MPEG 오디오 샘플에는 들어맞지 않는다. MPEG 오디오의 경우, 미디어 샘플의타임 스탬프 는, 프레임의 최초의 바이트가 미디어 샘플에 포함되어 있는 최초의 프레임의 타임 스탬프이다.

각각의 wFormatTag 에 대응하는 미디어 서브 타입의 정의를 다음에 나타낸다.

따라서, PCM 오디오의 서브 타입 GUID (uuids.h 내에서 MEDIASUBTYPE_PCM 로서 정의된다)는, 다음과 같이 된다.

{00000001-0000-0010-8000-00AA00389B71}

패딩 된 AC3 를 지정하려면 ,wFormatTag 및 대응하는 서브 타입 MEDIASUBTYPE_DOLBY_AC3_SPDIF 에 0x0092 를 사용한다. 값 0x240 및 0x241 도 패딩 된 AC3 의 지정에 사용되어 왔지만, Microsoft 는 0x0092 의 사용을 추천 하고 있다.

CreateAudioMediaType 함수를 사용해,WAVEFORMATEX 구조체로부터 AM_MEDIA_TYPE 구조체를 생성 할 수 있다.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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