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2_0 레지스터 - ps_2_0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레지스터 - ps_2_0
 
Microsoft DirectX 9.0

레지스터 - ps_2_0


픽셀 셰이더는 레지스터를 사용해, 정점 데이터를 취득해, 픽셀 데이터를 래스터라이저에 출력해, 계산중에 일시적인 결과를 저장 해, 텍스처 샘플링 스테이지를 식별한다. 레지스터에는 몇개의 타입이 있어, 타입 마다 고유의 기능이 있다. 여기에서는, 픽셀 셰이더 버전 2_0 이 처리 하는 입력 레지스터와 출력 레지스터에 대한 레퍼런스 정보를 기술한다.

입력 레지스터 타입

레지스터이름설명신규
v0, v1컬러 레지스터 보간 된 정점 데이터가 저장 된다. 아니오
c0 ~ c31부동 소수점형 정수 레지스터 셰이더가 사용하는 정수가 저장 된다.
t0 ~ t7입력 텍스처 좌표 레지스터 보간 된 텍스처 좌표가 저장 된다. 아니오
s0 ~ s15샘플링 스테이지 레지스터 텍스처 샘플링 스테이지를 식별한다.
r0 ~ r11임시 레지스터 중간 결과가 저장 된다. 아니오

출력 레지스터 타입

레지스터이름설명신규
oC0, oC1, oC2, oC3출력 컬러 레지스터 레지스터 마다 다른 텍스처 요소를 나타낸다.
oDepth출력 깊이 레지스터 레지스터에는 깊이값이 저장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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