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셰이더 레퍼런스 픽셀 셰이더 1_X 레지스터 수식자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입력 레지스터 수식자는, 명령의 실행전에 레지스터로부터 읽어낸 값을 변경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입력 레지스터의 내용은 변경되지 않는다. 수식자는, 명령의 준비로서 레지스터 데이터의 범위를 조정하기 위해서 도움이 된다. 실렉터로 불리는 일련의 수식자는, 1 개의 채널 (r, g, b, a)의 데이터를 다른 채널에 복사 또는 복제한다.
셰이더 버전 1_4 에는, 셰이더 명령 texld 및 texcrd 에 고유의 수식자 기능이 있다. 이러한 수식자는, 버전 1_4 의 텍스처 레지스터에 작용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텍스처 레지스터 수식자」를 참조할것.
입력 레지스터 수식자 | 구문 | 버전 | |||||
---|---|---|---|---|---|---|---|
1_1 | 1_2 | 1_3 | 1_4 | ||||
register_bias | X | X | X | X | |||
1 - register | X | X | X | X | |||
- register | X | X | X | X | |||
register_x2 | X | ||||||
register_bx2 | X | X | X | X |
입력 레지스터 수식자는, 산술 명령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텍스처어드레싱 명령에는 사용할 수 없다. 예외로서2 배의 스케일링 수식자 (_bx2)는 사용할 수 있다. 버전 1_1 에서는, encode 스케일링은, 임의의 texm* 명령의 입력 인수로 사용할 수 있다. 버전 1_2 또는 1_3 에서는, encode 스케일링은, 임의의 텍스처어드레싱 명령의 입력 인수로 사용할 수 있다.
수식자에 고유의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