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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스터 수식자
 
Microsoft DirectX 9.0

레지스터 수식자


입력 레지스터 수식자는, 명령의 실행전에 레지스터로부터 읽어낸 값을 변경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입력 레지스터의 내용은 변경되지 않는다. 수식자는, 명령의 준비로서 레지스터 데이터의 범위를 조정하기 위해서 도움이 된다. 실렉터로 불리는 일련의 수식자는, 1 개의 채널 (r, g, b, a)의 데이터를 다른 채널에 복사 또는 복제한다.

셰이더 버전 1_4 에는, 셰이더 명령 texldtexcrd 에 고유의 수식자 기능이 있다. 이러한 수식자는, 버전 1_4 의 텍스처 레지스터에 작용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텍스처 레지스터 수식자」를 참조할것.

입력 레지스터 수식자 구문버전
1_1 1_2 1_3 1_4
바이어스 register_bias X X X X
보수 1 - register X X X X
정부의 반전 - register X X X X
2 배의 스케일링 register_x2 X
encode 스케일링 register_bx2 X X X X

입력 레지스터 수식자는, 산술 명령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텍스처어드레싱 명령에는 사용할 수 없다. 예외로서2 배의 스케일링 수식자 (_bx2)는 사용할 수 있다. 버전 1_1 에서는, encode 스케일링은, 임의의 texm* 명령의 입력 인수로 사용할 수 있다. 버전 1_2 또는 1_3 에서는, encode 스케일링은, 임의의 텍스처어드레싱 명령의 입력 인수로 사용할 수 있다.

수식자에 고유의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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