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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DirectX 9.0


식은, 등호의 우측에서 사용되는 산술적 또는 논리적인 문장이다. 식에는 다양한 타입이 있다.

  1. 변수 참조
    ( variable ) or < variable >
    
  2. 수치 스칼라-
    scalar 
    
  3. 수치식
    ( numeric expression )
    

    여기에서는, 상위 레벨 언어의 표준적인 수치식을 모두 지원 하고 있다.

  4. constructor   
    type ( constructor arguments )
    
  5. 초기설정자의 리스트
    { scalar value [, scalar value ...  ] }
    
    

    스칼라-는 리터럴의 스칼라-값이 아니면 안된다.

    초기설정자의 수는, 등호의 좌측에 있는 변수 (스테이트)와 호환성이 없으면 안 된다.

  6. OR 식
    token [ | token ... ]
    

    토큰은, 등호의 좌측에 있는 변수 (스테이트)와 호환성이 없으면 안 된다.

    토큰에서는, 대문자 소문자는 구별되지 않는다.

  7. NULL
    NULL
    

    NULL 를 할당할 수가 있는 것은, 셰이더, 샘플러, 또는 텍스처 개체 뿐이다.

  8. 어셈블리 블록
    asm { code }
    

    PIXELSHADER 스테이트에는 PS 어셈블리 블록을 할당한다.

    VERTEXSHADER 스테이트에는 VS 어셈블리 블록을 할당한다.

  9. 샘플러 스테이트 블록
    sampler state { [ state = expression ; [ state = ... ] ] }
    

    샘플러 스테이트 블록은, 인덱스화되지 않은 샘플러 스테이지 스테이트 또는 텍스처의 할당의 순서이다.

    SAMPLER 이펙트 스테이트에는 샘플러 스테이지 블록을 할당한다.

  10. 상위 레벨 언어 컴파일
    compile target entrypoint ( [ arguments ] )
    

    정점 셰이더의 vs_m_n 타겟은, 정점 셰이더의 버전 D3DVS_VERSION(m, n)를 나타낸다. 픽셀 셰이더의 ps_m_n 타겟은, 픽셀 셰이더의 버전 D3DPS_VERSION(m, n)를 나타낸다.

    정점 셰이더의 상위 레벨 언어 컴파일식을 할당할 수가 있는 것은, VERTEXSHADER 이펙트 스테이트 뿐이다. 픽셀 셰이더의 상위 레벨 언어 컴파일식을 할당할 수가 있는 것은, PIXELSHADER 이펙트 스테이트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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