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함수 산술 함수 D3DXMatrixLookAtR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XMatrixLookAtRH 함수
 
Microsoft DirectX 9.0

D3DXMatrixLookAtRH 함수


오른손 좌표계 뷰 행렬을 생성 한다.

구문

D3DXMATRIX *D3DXMatrixLookAtRH(      

    D3DXMATRIX *pOut,     CONST D3DXVECTOR3 *pEye,     CONST D3DXVECTOR3 *pAt,     CONST D3DXVECTOR3 *pUp );

파라미터

pOut
[in, out] 연산 결과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pEye
[in] 시점을 정의하는 D3DXVECTOR3 구조체의 포인터. 이 값은, 평행이동에 사용된다.
pAt
[in] 카메라의 주시 대상을 정의하는 D3DXVECTOR3 구조체의 포인터.
pUp
[in] 현재 월드의 윗쪽, 일반적으로는 [0, 1, 0] 을 정의하는 D3DXVECTOR3 구조체의 포인터.

반환값

오른손 좌표계 뷰 행렬인 D3DXMATRIX 구조체의 포인터.



주의

이 함수의 반환값은,pOut 파라미터의 반환값과 같다. 따라서,D3DXMatrixLookAtRH 함수를 다른 함수의 인수로서 사용할 수 있다.

이 함수가 돌려주는 행렬은, 다음 공식을 사용해 계산한다.

zaxis = normal(Eye - At)
xaxis = normal(cross(Up, zaxis))
yaxis = cross(zaxis, xaxis)

 xaxis.x           yaxis.x           zaxis.x          0
 xaxis.y           yaxis.y           zaxis.y          0
 xaxis.z           yaxis.z           zaxis.z          0
-dot(xaxis, eye)  -dot(yaxis, eye)  -dot(zaxis, eye)  1

함수의 정보

헤더d3dx9math.h
임포트 라이브러리d3dx9.lib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XMatrixLookAtL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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