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extension (D3DX) C/C++ 레퍼런스 열거형 D3DXMESH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메쉬의 생성 옵션을 지정하는 플래그.
구문
typedef enum _D3DXMESH { D3DXMESH_32BIT = 0x001, D3DXMESH_DONOTCLIP = 0x002, D3DXMESH_POINTS = 0x004, D3DXMESH_RTPATCHES = 0x008, D3DXMESH_NPATCHES = 0x4000, D3DXMESH_VB_SYSTEMMEM = 0x010, D3DXMESH_VB_MANAGED = 0x020, D3DXMESH_VB_WRITEONLY = 0x040, D3DXMESH_VB_DYNAMIC = 0x080, D3DXMESH_VB_SOFTWAREPROCESSING = 0x8000, D3DXMESH_IB_SYSTEMMEM = 0x100, D3DXMESH_IB_MANAGED = 0x200, D3DXMESH_IB_WRITEONLY = 0x400, D3DXMESH_IB_DYNAMIC = 0x800, D3DXMESH_IB_SOFTWAREPROCESSING = 0x10000, D3DXMESH_VB_SHARE = 0x1000, D3DXMESH_USEHWONLY = 0x2000, D3DXMESH_SYSTEMMEM = 0x110, D3DXMESH_MANAGED = 0x220, D3DXMESH_WRITEONLY = 0x440, D3DXMESH_DYNAMIC = 0x880, D3DXMESH_SOFTWAREPROCESSING = 0x18000 } D3DXMESH;
정수
- D3DXMESH_32BIT
메쉬에, 16 비트는 아니고 32 비트의 인덱스를 생성 한다. 「주의」를 참조할것.
- D3DXMESH_DONOTCLIP
정점 버퍼 및 인덱스 버퍼에 D3DUSAGE_DONOTCLIP 이용법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POINTS
정점 버퍼 및 인덱스 버퍼에 D3DUSAGE_POINTS 이용법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RTPATCHES
정점 버퍼 및 인덱스 버퍼에 D3DUSAGE_RTPATCHES 이용법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NPATCHES
이 플래그를 지정 하면, 메쉬의 정점 버퍼 및 인덱스 버퍼가 D3DUSAGE_NPATCHES 플래그를 사용해 생성 된다. 이것은, 메쉬 개체를 N 패치 확장 기능을 사용해 Microsoft® Direct3D® 로 렌더링 하는 경우에 필요하다.
- D3DXMESH_VB_SYSTEMMEM
정점 버퍼에 D3DPOOL_SYSTEMMEM 메모리 클래스를 사용한다.
- D3DXMESH_VB_MANAGED
정점 버퍼에 D3DPOOL_MANAGED 메모리 클래스를 사용한다.
- D3DXMESH_VB_WRITEONLY
정점 버퍼에 D3DPOOL_MANAGED 메모리 클래스를 사용한다.
- D3DXMESH_VB_DYNAMIC
정점 버퍼에 D3DUSAGE_DYNAMIC 이용법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VB_SOFTWAREPROCESSING
정점 버퍼에 D3DUSAGE_SOFTWAREPROCESSING 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IB_SYSTEMMEM
인덱스 버퍼에 D3DPOOL_SYSTEMMEM 메모리 클래스를 사용한다.
- D3DXMESH_IB_MANAGED
인덱스 버퍼에 D3DPOOL_MANAGED 메모리 클래스를 사용한다.
- D3DXMESH_IB_WRITEONLY
인덱스 버퍼에 D3DUSAGE_WRITEONLY 이용법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IB_DYNAMIC
인덱스 버퍼에 D3DUSAGE_DYNAMIC 이용법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IB_SOFTWAREPROCESSING
인덱스 버퍼에 D3DUSAGE_SOFTWAREPROCESSING 이용법플래그를 사용한다.
- D3DXMESH_VB_SHARE
복사 한 메쉬에 정점 버퍼를 공유시킨다.
- D3DXMESH_USEHWONLY
하드웨어 처리만을 사용한다. 믹스 모드 장치에 대해서 이 플래그를 지정 하면, 하드웨어가 사용되는지 (하드웨어가 지원 하는 경우), 또는 디폴트로 소프트웨어 처리가 사용된다.
- D3DXMESH_SYSTEMMEM
D3DXMESH_VB_SYSTEMMEM 과 D3DXMESH_IB_SYSTEMMEM 의 양쪽 모두를 지정한 것이 된다.
- D3DXMESH_MANAGED
D3DXMESH_VB_MANAGED 와 D3DXMESH_IB_MANAGED 의 양쪽 모두를 지정한 것이 된다.
- D3DXMESH_WRITEONLY
D3DXMESH_VB_WRITEONLY 와 D3DXMESH_IB_WRITEONLY 의 양쪽 모두를 지정한 것이 된다.
- D3DXMESH_DYNAMIC
D3DXMESH_VB_DYNAMIC 과 D3DXMESH_IB_DYNAMIC 의 양쪽 모두를 지정한 것이 된다.
- D3DXMESH_SOFTWAREPROCESSING
D3DXMESH_VB_SOFTWAREPROCESSING 과 D3DXMESH_IB_SOFTWAREPROCESSING 의 양쪽 모두를 지정한 것이 된다.
주의
32 비트의 메쉬 (D3DXMESH_32BIT)는, 이론상은 최대 (2^32)-1 의 면과 정점을 포함할 수가 있다. 다만, 32 비트의 operating system로, 그러한 사이즈의 메모리를 메쉬에 할당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x9mesh.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