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매크로 D3DFVF_TEXCOORDSIZEn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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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한 정점 포맷의 기술내에서 텍스처 좌표 포맷의 식별로 사용되는 비트 패턴을 생성 한다. 이 매크로의 결과는, 논리 OR 연산자를 사용해 유연한 정점 포맷내에서 결합할 수 있다.
구문
#define D3DFVF_TEXCOORDSIZE1(CoordIndex) (D3DFVF_TEXTUREFORMAT1 << (CoordIndex*2 + 16)) #define D3DFVF_TEXCOORDSIZE2(CoordIndex) (D3DFVF_TEXTUREFORMAT2) #define D3DFVF_TEXCOORDSIZE3(CoordIndex) (D3DFVF_TEXTUREFORMAT3 << (CoordIndex*2 + 16)) #define D3DFVF_TEXCOORDSIZE4(CoordIndex) (D3DFVF_TEXTUREFORMAT4 << (CoordIndex*2 + 16))
파라미터
- CoordIndex
- 텍스처 좌표 사이즈 (1, 2, 3, 또는 4 차원)가 적용되는 텍스처 좌표 세트를 식별하는 값.
주의
D3DFVF_TEXCOORDSIZEn 매크로에서는, 다음의 정수가 사용된다.
#define D3DFVF_TEXTUREFORMAT1 3 // one floating point value #define D3DFVF_TEXTUREFORMAT2 0 // two floating point values #define D3DFVF_TEXTUREFORMAT3 1 // three floating point values #define D3DFVF_TEXTUREFORMAT4 2 // four floating point values이하의 유연한 정점 포맷의 기술은, 위치, 법선, 디퓨즈색, 스펙큐러색, 및 2 개의 텍스처 좌표 세트를 가지는 정점 포맷을 나타내고 있다. 1 번째의 텍스처 좌표 세트에는 단일의 요소가 포함되어 2 번째세트에는 2 개의 요소가 포함된다.
DWORD dwFVF = D3DFVF_XYZ | D3DFVF_NORMAL | D3DFVF_DIFFUSE | D3DFVF_SPECULAR | D3DFVF_TEX2 | D3DFVF_TEXCOORDSIZE1(0) | // Uses 1-D texture coordinates for // texture coordinate set 1 (index 0). D3DFVF_TEXCOORDSIZE2(1); // And 2-D texture coordinates for // texture coordinate set 2 (index 1).
매크로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FV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