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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CLIPPLANEn 매크로
 
Microsoft DirectX 9.0

D3DCLIPPLANEn 매크로


사용자 정의 클립면을 유효하게 하는 비트 패턴을 정의한다. 이러한 매크로는, D3DRS_CLIPPLANEENABLE 렌더링 스테이트값의 설정을 간소화하기 위해서 정의되고 있다.

구문

#define D3DCLIPPLANE0 (1 << 0)
#define D3DCLIPPLANE1 (1 << 1)
#define D3DCLIPPLANE2 (1 << 2)
#define D3DCLIPPLANE3 (1 << 3)
#define D3DCLIPPLANE4 (1 << 4)
#define D3DCLIPPLANE5 (1 << 5)

주의

사용자 정의 클립면은, D3DRS_CLIPPLANEENABLE 렌더링 스테이트로 설정되는 값으로 1 개 이상의 비트가 설정되어 있는 (즉 0 이 아니다) 경우에 유효하게 된다. 렌더링 스테이트값에 중요도는 없고, 시스템은 그 값을 번호로서 해석하지 않는다. 그 대신해,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비트에 대응하는 클립면을 유효하게 한다. 비트 0 은 최초의 클립면 (인덱스 0)을 제어해, 비트 1 은 2 번째의 평면을 제어한다, 와 같이 각 클립면이 제어된다.

이러한 매크로로 생성 하는 비트 패턴은, 논리 OR 연산자로 결합하는 것으로, 동시에 복수의 클립면을 유효하게 할 수 있다. 이 편성으로부터 매크로의 어느쪽이든을 생략하는 것만으로, 그 인덱스의 클립면을 간단하게 무효로 할 수 있다.

매크로의 정보

헤더d3d9typ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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