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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DirectX 9.0 |
지원 되고 있는 쉐이딩 모드를 기술하는 정수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SHADEMODE { D3DSHADE_FLAT = 1, D3DSHADE_GOURAUD = 2, D3DSHADE_PHONG = 3, D3DSHADE_FORCE_DWORD = 0x7fffffff } D3DSHADEMODE;
정수
- D3DSHADE_FLAT
flat shading 모드. 삼각형의 최초의 정점의 색성분과 스펙큐러 성분이, 표면의 색성분과 스펙큐러 성분을 결정하기 위해서(때문에) 사용된다. 이 색은 삼각형 전체에 걸쳐서 마을 없게 적용된다. 즉, 보간 되지 않는다. 스펙큐러 알파는 보간 된다. 「주의」를 참조할것.
- D3DSHADE_GOURAUD
gouraud shading 모드. 표면의 색성분과 스펙큐러 성분은, 삼각형의 3 개의 정점간의 선형 보간에 의해 결정된다.
- D3DSHADE_PHONG
현재 지원하지 않는다.
- D3DSHADE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flat shading 모드의 삼각형의 최초의 정점은, 다음과 같이 정의된다.
- 삼각형 리스트의 경우, 삼각형 i 의 최초의 정점은 i * 3 이다.
- 삼각형 스트립의 경우, 삼각형 i 의 최초의 정점은 정점 i 이다.
- 삼각형 팬의 경우, 삼각형 i 의 최초의 정점은 정점 i + 1 이다.
이 열거형의 멤버는,D3DRS_SHADEMODE 렌더링 스테이트의 값을 정의한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 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RENDERSTATET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