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레퍼런스 Direct3D C/C++ 레퍼런스 열거형 D3DLIGHTTYPE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D3DLIGHTTYPE 열거형
 
Microsoft DirectX 9.0

D3DLIGHTTYPE 열거형


라이트의 종류를 정의한다.

구문

typedef enum _D3DLIGHTTYPE {
    D3DLIGHT_POINT = 1,
    D3DLIGHT_SPOT = 2,
    D3DLIGHT_DIRECTIONAL = 3,
    D3DLIGHT_FORCE_DWORD = 0x7fffffff
} D3DLIGHTTYPE;

정수

D3DLIGHT_POINT

라이트는 포인트 광원이다. 라이트는 공간내의 점을 가져, 전방향으로 빛을 조사한다.

D3DLIGHT_SPOT

라이트는spotlight광원이다. 이 라이트는, 조사가 콘내에 제한되는 점을 제외하면 포인트 라이트와 유사하다. 이 라이트 타입에는, 방향, 및 콘의 형상을 결정하는 그 외의 파라미터가 몇개인가 있다. 이러한 파라미터에 대해서는, 「D3DLIGHT9  구조체」를 참조할것.

D3DLIGHT_DIRECTIONAL

라이트는디렉셔널광원이다. 이것은 무한대의 거리로 포인트 라이트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

D3DLIGHT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주의

디렉셔널 라이트는 포인트 라이트보다 처리는 다소 빠르지만, 결과에 대해서는 포인트 라이트가 위이다. spotlight는 재미있는 시각 이펙트를 내지만, 계산상 부하가 높다.

열거형의 정보

헤더d3d9types.h
최저한의 operating system Windows 98

참조

D3DLIGHT9


© 2002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