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Direct3D 의 기초지식 장치 하드웨어 지원의 판정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Microsoft® Direct3D® 에서는, 다음의 기능에 의해 하드웨어 지원을 판정한다.
표면 포맷이, 텍스처로서 사용할 수 있을지 어떨지, 텍스처와 렌더링 타겟으로서 사용할 수 있을지 어떨지, 및 스텐실 버퍼로서 사용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검증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게다가 깊이 버퍼 포맷 지원과 스텐실 버퍼 포맷 지원을 검증하는 경우에도, 이 메서드를 사용한다.
장치가, 하드웨어 가속화를 실행할 수 있을지 어떨지, 프레젠테이션의 스왑 체인을 생성 할 수 있을지 어떨지, 현재의 디스플레이 포맷에 렌더링 할 수 있을지 어떨지를 검증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스텐실 버퍼 포맷이 렌더링 타겟 포맷과 호환성이 있을지 어떨지를 검증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이 메서드를 호출하기 전에,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 스텐실과 렌더링 타겟의 양쪽 모두의 포맷에 대해서 IDirect3D9::CheckDeviceFormat 를 호출할 필요가 있는 것에 주의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