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Water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Water 샘플에서는, 셰이더 파일에 보존되고 있는 Direct3D extension (D3DX) 방법의 사용법을 나타낸다.
이 샘플에서는, 워터 코스 디크스를 포함한, 잔물결의 이펙트를 사용한, 건물내의 네모진 물 추석을 나타낸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Water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키 | 동작 |
---|---|
Enter | 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
Space 키 | 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
W, S | 전후로 이동한다. |
E, Q | 좌우로 이동한다. |
A, Z | 상하에 회전한다. |
커서 키 | 상하 좌우에 슬라이드한다. |
D | 수의 적하를 시작 한다. |
PageDown 키 | 다음의 방법을 표시한다. |
PageUp 키 | 전의 방법을 표시한다. |
Shift+PageDown | 유효성의 확인을 하지 않고 , 다음의 방법을 표시한다. |
Shift+PageUp | 유효성의 확인을 하지 않고 , 전의 방법을 표시한다. |
F1 | 헬프 또는 사용 가능한 커멘드를 표시한다. |
F2 | 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
Alt+Enter | 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
Esc |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
이 샘플에서는, D3DX 셰이더의 방법으로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Microsoft®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