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Vertex Shader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Vertex Shader 샘플에서는, 정점 셰이더를 사용해 실현될 수 있는 몇개의 이펙트를 나타낸다. 정점 셰이더는, 3D 장치에 의해 정점 마다 실행되는 명령 세트를 사용한다. 이 명령은, 흥미로운 방법으로 정점의 프로퍼티 (위치, 법선, 색, 텍스처 좌표등)에 영향을 준다.
정점 셰이더의 일부의 기능 밖에 지원 하고 있지 않는 카드도 있다. 정점 셰이더의 더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의 메뉴얼을 참조할것.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VertexShader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키 | 동작 |
---|---|
Enter | 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
Space 키 | 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
W, S | 전후로 이동한다. |
E, Q | 좌우로 이동한다. |
A, Z | 상하에 회전한다. |
커서 키 | 상하 좌우에 슬라이드한다. |
F1 | 헬프 또는 사용 가능한 커멘드를 표시한다. |
F2 | 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
Alt+Enter | 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
Esc |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
정점 셰이더의 프로그래밍은 간단한 작업은 아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DirectX SDK 의 메뉴얼을 참조할것.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DXSDK\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DXSDK\Samples\C++\Common\Src 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