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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 3D 샘플
 
Microsoft DirectX 9.0

Text 3D 샘플


설명

Text 3D 샘플에서는, 3D 장면내에 2D 텍스트를 드로잉(Drawing) 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이것은, 통계 정보나 게임의 메뉴등을 표시할 경우에 편리하다.

패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Text3D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사용자 가이드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동작
Enter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Space 키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F2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Alt+Enter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Esc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프로그래밍 정보

이 샘플에서는, 공통 클래스 CD3DFont 를 사용해, 3D 장면내에 2D 텍스트를 표시한다. 이 클래스의 소스 코드는, 이 샘플로 가장 흥미로운 점이다. 이 클래스는, Microsoft® Windows® Graphics Device Interface (GDI)를 사용해 폰트를 로드해, 각 문자를 비트 맵으로서 출력한다. 다음에, 이 비트 맵을 사용해, 텍스처가 생성 된다.

CD3DFont 클래스의 DrawText 함수가 불려 가면 정점 버퍼에, 위에서 생성 된 폰트 텍스처를 사용해 텍스처 처리된 다각형이 저장 된다. 다각형은, 2D 오버레이로서 드로잉(Drawing) 할 수도 있다. 통계 정보의 출력등에는 편리하다. 또, 다각형은, 3D 장면에 완전하게 통합할 수도 있다.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Microsoft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DXSDK\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DXSDK\Samples\C++\Common\Src 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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