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스텐실 버퍼의 샘플 Stencil Mirror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Stencil Mirror 샘플
 
Microsoft DirectX 9.0

Stencil Mirror 샘플


설명

Stencil Mirror 샘플에서는, 스텐실 버퍼를 사용해, 거울의 이펙트를 실현하고 있다. 이 샘플에서는, 물에 덮인 지형의 장면(scene)가, 상공을 비행하는 헬리콥터를 반사하는 물과 함께 렌더링 되고 있다.

스텐실 버퍼는, 지오메트리를 렌더링 할 경우에 갱신할 수 있는 깊이 버퍼의 방법으로, 다른 지오메트리를 드로잉(Drawing)하기 위한 마스크로서 재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이펙트에는, 거울·(고도의 방법으로서의) 그림자·디졸브등이 있다.

스텐실 버퍼 방법의 일부의 기능 밖에 지원 하고 있지 않는 카드도 있다. 일부의 하드웨어에서는, 스텐실 버퍼를 지원 하고 있지 않는 경우나, 일부 밖에 지원 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있다. 스텐실 버퍼의 더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의 메뉴얼을 참조할것.

패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StencilBuffer\StencilMirror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사용자 가이드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동작
Enter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Space 키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F2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Alt+Enter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Esc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프로그래밍 정보

이 샘플에서는, 스텐실 버퍼를 사용해, 수면으로부터의 반사의 이펙트를 생성 하고 있다. 물의 지오메트리는 스텐실 버퍼에 렌더링 된다. 다음에, 이 스텐실 버퍼가 장면(scene)를 다시 렌더링하기 위한 마스크로서 사용된다. 이 때, 지오메트리를 상하 반대로 평행이동 해 렌더링 되므로, 거울에 반사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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