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스텐실 버퍼의 샘플 Stencil Depth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Stencil Depth 샘플
 
Microsoft DirectX 9.0

Stencil Depth 샘플


설명

Stencil Depth 샘플에서는, 스텐실 버퍼를 사용해, 장면(scene)의 깊이의 복잡함을 표시한다. 장면(scene)의 깊이의 복잡함은, 각 픽셀이 평균 몇회 렌더링 되었는지를 의미한다.

스텐실 버퍼는, 지오메트리를 렌더링 할 경우에 갱신할 수 있는 깊이 버퍼의 방법으로, 다른 지오메트리를 드로잉(Drawing)하기 위한 마스크로서 재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이펙트에는, 거울·(고도의 방법으로서의) 그림자·디졸브등이 있다.

패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StencilBuffer\StencilDepth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사용자 가이드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동작
Enter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Space 키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F2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Alt+Enter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Esc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프로그래밍 정보

깊이 구조의 표시는, 장면(scene)의 퍼포먼스를 분석하기 위한 중요한 툴이다. 같은 픽셀을 여러 차례 드로잉(Drawing) 하는 장면(scene)에서는, 지오메트리를 전부터 순서에 늘어놓고 바꾸는 등, 장면(scene)의 최적화에 의해 퍼포먼스가 향상하는 경우가 있다.

스텐실 버퍼 방법의 일부의 기능 밖에 지원 하고 있지 않는 카드도 있다. 일부의 하드웨어에서는, 스텐실 버퍼를 지원 하고 있지 않는 경우나, 일부 밖에 지원 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있다. 스텐실 버퍼의 더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의 메뉴얼을 참조할것.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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