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Point Sprites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Point Sprites 샘플
 
Microsoft DirectX 9.0

Point Sprites 샘플


설명

Point Sprites 샘플에서는, Microsoft® Direct3D® 의 새로운 포인트 스프라이트 기능의 사용법을 나타낸다. 포인트 스프라이트란, (x, y, z) 위치 좌표에 의해서만 참조되는 적극적인, 텍스처 처리된 사각형이다. 포인트 스프라이트는, 파티클 시스템 및 관련 이펙트로 자주(잘) 사용된다.

포인트 스프라이트의 일부의 기능 밖에 지원 하고 있지 않는 카드도 있다. 포인트 스프라이트의 더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의 메뉴얼을 참조할것.

패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PointSprites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사용자 가이드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동작
Enter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Space 키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W, S전후로 이동한다.
E, Q좌우로 이동한다.
A, Z상하에 회전한다.
커서 키상하 좌우에 슬라이드한다.
F1헬프 또는 사용 가능한 커멘드를 표시한다.
F2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F3이미터를 애니메이션 한다.
F4색을 변경한다.
Alt+Enter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Esc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프로그래밍 정보

Direct3D 지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는, 포인트 스프라이트는 각 프레임을 빌보드와 같게 시점에 향하는 4 개의 정점을 사용해 처리 할 수 있다. Direct3D 를 사용하는 경우는, 포인트 스프라이트의 중심 위치와 반경에 의해, 각 포인트 스프라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이것에 의해, 프로세서의 계산 시간과 정점 정보를 그래픽 카드에 업 로드하기 위한 대역폭을 절약할 수 있다.

이 샘플에서는, 각 파티클은, 복수의 알파 혼합 된 포인트 스프라이트를 사용해, 파티클에 모션블러 이펙트를 주어 실현되고 있다.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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