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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k 샘플
 
Microsoft DirectX 9.0

Pick 샘플


설명

Pick 샘플에서는, 피킹을 처리 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피킹이란, 메쉬내의 어느 삼각형이 레이에 해당될까를 찾아내는 것이다. 여기에서는, 레이는 마우스 좌표로 지정한다.

패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Pick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사용자 가이드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동작
Enter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Space 키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F2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Alt+Enter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Esc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마우스를 사용해 메쉬내의 임의의 스포트를 픽 하면, 그 삼각형이 표시된다.

프로그래밍 정보

마우스를 클릭 하면, 커서의 화면 좌표가 읽어내진다. 이러한 좌표는, 투영 행렬 및 뷰 행렬에 의해 변환되어, 시점으로부터 스크린 위에의 클릭한 위치를 지나 장면(scene)에 이르는 레이로 바뀐다. 이 레이는, 로드 된 모델의 각 삼각형과 함께 IntersectTriangle 에게 건네져 어느 삼각형이 레이에 해당될지가 결정된다. 맞는 삼각형의 텍스처 좌표도 결정된다.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Microsoft®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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