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메쉬의 샘플 Optimized Mesh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Optimized Mesh 샘플에서는, Direct3D extension (D3DX) 메쉬 유틸리티 함수를 사용해, 파일 베이스의 메쉬를 로드해 최적화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D3DX 의 더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의 메뉴얼을 참조할것.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OptimizedMesh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키 | 동작 |
---|---|
Enter | 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
Space 키 | 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
F2 | 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
Alt+Enter | 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
Esc |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
Ctrl+O | 메쉬 파일을 연다. |
Ctrl+M | 가장 효과적인 메쉬를 바꾼다. |
DirectX SDK 에 포함되는 많은 Microsoft Direct3D® 의 샘플에서는, 파일 베이스의 메쉬를 사용한다. OptimizedMesh 샘플은, 메쉬를 로드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코드가 좋은 예이다. D3DX 메쉬 로드 기능은,. x 파일의 프레임 계층을 1 개의 메쉬에 정리한다.
다른 샘플에서는, 순수한 D3DX 메쉬 기능은 공통 클래스 CD3DMesh 에 랩 되고 있다. 프레임 계층을 보관 유지하는 경우는, 공통 클래스 CD3DFile 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