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LightingVS 샘플 - 정점 셰이더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LightingVS 샘플은, 조명의 정점 셰이더 처리을 추가하는,Lighting 샘플의 확장이다. 이 샘플에서는, 복수의 라이트를 추가해, 정점 셰이더의 라이트와 고정 기능 파이프라인의 라이트의 출력과 퍼포먼스를 비교할 수 있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LightingVS
실행 가능 파일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키 | 동작 |
---|---|
Enter | 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
Space 키 | 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
F2 | 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
Alt+Enter | 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
Esc |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
정점 셰이더는 미디어 디렉토리에 있어, LightingVS.fx 라는 이름이다.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Microsoft®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