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Graphics 프로그래밍 가이드 튜토리얼, 샘플, 툴, 힌트 샘플 Environment Mapping 샘플 Fish Eye 샘플 [목차열람] [주소복사] [슬롯비우기] |
Microsoft DirectX 9.0 |
Fish Eye 샘플에서는, 큐브 맵을 사용해 실현될 수 있는 어안 렌즈의 이펙트를 나타낸다.
소스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EnvMapping\FishEye
실행 가능 파일 : (SDK 루트) \Samples\C++\Direct3D\Bin
다음의 표는 , 처리 되고 있는 키를 나타내고 있다. 메뉴 커멘드를 사용해 같은 조작을 실시할 수가 있다.
키 | 동작 |
---|---|
Enter | 장면을 시작 및 정지한다. |
Space 키 | 장면을 조금씩 진행한다. |
F2 | 새로운 렌더링 장치 또는 디스플레이 모드를 선택하도록(듯이) 사용자에 지시한다. |
Alt+Enter | 풀 스크린 모드와 윈도우 모드를 바꾼다. |
Esc |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
FishEye 샘플의 장면(scene)는, 백 버퍼는 아니고, 큐브 맵의 표면에 렌더링 된다. 다음에, 이 큐브 맵을, 지오메트리를 조금 비뚤어지게 해 장면(scene)를 반사하는 환경 맵으로서 사용한다. 여기에서는, 일부의 지오메트리가 어안 렌즈와 같이 된다. 큐브 맵핑의 더 자세한 정보는, 「Cube Map 샘플」을 참조할것.
이 샘플에서는, 헬퍼-함수등의 프로그래밍 요소로부터 구성되는 공통의 Microsoft® DirectX® 코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코드는 DirectX 소프트웨어 개발 킷 (SDK) 외 샘플과 공유되고 있다. 샘플 프레임워크(framework)의 헤더는 (SDK 루트)\Samples\C++\Common\Include, 소스 코드는 (SDK 루트) \Samples\C++\Common\Src 에 있다.